뭐든 다 꾸미는 이야기

by 빨레터

트렌드를 짚어주는 뉴스레터 무료로 받아보기>



요즘 Z세대는 꾸미기에 진심입니다.


하루를 예쁘게 기록할 수 있는 다이어리 꾸미기(다꾸), 갤럭시 Z플립이 출시되면서 다시금 유행한 폰꾸미기(폰꾸), 매일 착용하는 마스크 꾸미기(마꾸) 등 생활 속 다양한 꾸미기 문화가 유행입니다.



뭐든 다 꾸미는 한국인들


image 1.png 마스크 꾸미기 / @hello_babyclo_ 캡처
출처 1.png 다이어리 꾸미기 / 출처 유튜버 지에리
논문 1111.png 논문 꾸미기 / 출처 인스티즈
Group 3.png 폰 꾸미기 / 유튜브 혜인 캡처, 유튜브 무드 캡처


수능특강 꾸미기


수험생들도 ‘꾸미기’ 문화에 합류하고 있는데요. 바로 ‘수특꾸미기’입니다. 수능을 준비하는 수험생이라면 24/7 밥 먹듯이 보는 게 있죠? 바로 EBS의 ‘수능특강’ 교재를 입맛에 맞게 꾸미고 있어요. 좋아하는 연예인 사진이나 스티커로 수능특강 표지를 꾸미거나 그림을 그려 나만의 표지로 커스터마이징 하는게 유행입니다.

조선에듀.png 출처 조선에듀



HOW

인스티즈.jpg 출처 인스티즈

수능특강을 꾸미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좋아하는 가수나 인강 선생님, 반려견이나 배우의 사진, 애니메이션 캐릭터 등을 스티커로 활용합니다.

인쇄회사인 성원애드피아는 간편하게 수능특강용 스티커를 제작할 수 있는 서비스도 시작했습니다.

수험생들이 원하는 대로 수특 스티커를 커스텀 할 수 있도록 가이드 영상을 제작하기도 했어요.

트위터에 원하는 스티커를 검색해서 공구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수험생들의 새로운 문화로 떠오른 수능특강 꾸미기 문화. 매일 봐야 하는 수능특강 교재를 꾸미면서 수험생들은 교재 자체에 대한 거부감도 사라지고 기분 전환이 된다고 합니다. 수능특강 표지를 직접 커스텀 하면서 교재에 더 정이 갈 것 같아요. 아울러 Z세대에겐 자신의 개성을 드러내고 표현하는 것이 자연스럽다보니 꾸미기 열풍이 줄줄이 유행하고 있다는 분석도 있어요. 2023년형 수능특강에는 어떤 꾸미기들이 있을까요?




트렌드를 짚어주는 뉴스레터 무료로 받아보기>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우리집을 맛집으로 바꾸는 RM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