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오늘 Apr 18. 2021

브런치북을 발행하고 나니

무엇을 써야 할까?

앞으로 무슨 글을 여기에 올려야 되나 좀 고민이 된다.

내가 평소에 쓰는 글은 대학 때는 소설, 현재는 동화,

그리고 최근 다시 장편 시놉시스를 짜고 있는 중인데

그런 걸 쓰기엔 브런치의 만유인력을 거스르는 느낌이고

에세이를 쓰자니 항우울제와 생활의 안정으로 인해

심신이 많이 회복되어 쓸만한 이야기가 없다.


브런치를 찾은 이유는 '익명'이고 싶어서였다.

그래서 내 소개에는 공란이 많다.

출신 대학도, 출간 저서도, 현재 활동 이력도 모두 공란이다.

완전히 '익명' 일 수 있는 공간이 얼마나 내게 필요했던지.


여기에서는 내 가장 가까운 사랑스럽고 증오스러운

내 혈육에 대한 이야기도, 경멸하는 것들에 대한 구토도

허용된다. 현실의 나는 너그러운 척 웃으며 고상을 떨고 있어도 여기에서는 본래의 지저분한 나를 드러내도 된다.

'오늘'이라는 필명 속의 나는 '오늘'만을 산다.


사실은 현실에서 얼마나 그러고 싶었던지....

하지만 나는 그럴 용기가 없고

대신 이곳에서 내 어두운 부분을 배설한다.


시원하다. 물론 그걸 읽어주는 누군가가 있다는 것은

무척 신기한 일이다. 공들여 플롯을 짜지 않고

기획하고 계획하지 않았는데도 읽힌단 사실이 놀랍다.


그래도 나는 이곳에서 영영 익명으로 남고 싶다.

내 이름을 알리고 싶지도, 출간 작가가 되고 싶지도 않다.

애초에 그럴 만큼 좋은 글들이 아니고.


여기에는 긍정과 진취가 넘쳐흐르니

나 하나쯤 물을 흐리는 미꾸라지가 되어도 되지 않을까

하는 마음으로.


글을 쓸 때마다 느껴지는 어휘의 빈곤함에 대해 써볼까.

왜 글은 쓰면 쓸수록 느는 게 아니라 초라해지는지.



작가의 이전글 읊조림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