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corescience Jul 13. 2024

달걀이 타원형인 이유는?

주말 아침부터 피로가 쌓인다

나는 달걀 후라이를 좋아한다.

달걀은 구워먹고 쪄먹고 다양하게

먹을 수 있다.


문득 달걀을 보다가 든 생각이

왜 얘는 타원형이지??

모든 사물의 이치도 궁금하다.


매일을 되묻는 것이

“인간은 무엇으로 살아가는가?”


내인생 최대의 화두이다.

왜 인간들은 각종 시기심과 질투 번민 고뇌에 빠져

이 세상을 살아가고 있을까!!!


길을 가다 허리가 꼬부라진 할머님께서는

폐지를 줍고 계시면서 폐지의 양이 많음에

행복해하며 리어카를 끌고 가시고

또 다른 이는 돈이 많음에도 행복해하지 못하고..


매일 나자신에게 묻고 있다.

“삶. 의.  의.  미. 를”

때론  살기위해 먹어야하는 현실도 싫고

이런 나의 모습을 본

지인들은 훈수를 둔다.

“주위에 니 마음을 털어놓고 상의해봐.그러면 마음이 편해져”


제일 짜증나는 말이다.

사람이란 동물은 간사해서 나의 치부를 들어내는

순간 그걸 악용한다.

나는 (性惡說)을 지지하고 이미 그걸 몸소 겪은 이로

사탕발린 어떤 말도 나에게 와닿지 않는다.


제일 힘든 순간에 손을 잡아준 이들이 더 많았지만

背恩忘德의 것이 있기에 ..

드라마처럼

事 必 歸 正

이 되어 통쾌한 결말이 되었음 한다.


남의 것이제것인것마냥

호사스러움을 느끼는 그대들이여

언제가는 돌려 받을 것이니라….

반!!!!드!!!!시!!!  


그래서 뜬금없이 화병나서 준비했다.

https://naver.me/xY4DiO27

너네는 왜그렇게 사니???


이전 26화 겨울철에 코피가 많이 발샹하는 이유는?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