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살기 위해 아침에 눈을 뜨다
루틴이란 단어의 뜻은 일상, 틀에 박힌 일 또는 특정 작업을 실행하기 위한 일련 된 명령이다.
스포츠에서는 선수가 최상의 컨디션을 발휘하기 위해 의식적이거나 무의식적으로 하는 특정 동작이나 일련의 절차를 뜻한다.
매일 아침에 눈을 뜨면 마음이 너무 힘이 든다. 그래서 살기 위해 매일 가지는 나의 루틴은 일어나자마자
커피 한잔을 마신다. 그리고 노트북을 꺼내서 아침마다 글을 쓴다.
글로 통해 나의 감정들을 해소하는 과정을 거치면 오늘 하루의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한다.
갑자기 찾아온 고통 속에 하루하루 힘겹게 살아가고 있는 요즘, 나는 오늘도 이 고통을 이겨내기 위해 나만의 루틴을 만들어 노력하고 있다.
새벽 5시가 되면 어김없이 눈이 떠진다. 블라인드 사이에 비치는 햇살이 나에게는 그리 아름답지가 않다.
이 힘든 감정을 극복해내기 위해 일어나자마자 하는 나의 루틴. 모닝커피.
커피 특유의 향이 나를 너무나도 행복하게 만든다. 아침에 일어나서 떠오르는 감정들을 정리하면서 글을 써 나가는 과정에서 내가 살아있다는 것을 느낀다.
매일 하루에 2편 이상의 글을 쓰는 루틴을 만들었다. 아침에 눈을 뜨는 것과 저녁 자기 전 감정이 제일 힘이 든다. 그래서 아침에 일어나자 모닝커피를 마시고 글 1편을 쓰고 저녁 자기 전 오늘 하루의 감정들을 정리하는 나만의 글쓰기 루틴을 만들었다.
지금 브런치 작가가 된 지 6일 차.. 6일 차 루틴을 실행 중이다.
나의 루틴은 이렇다
새벽 5시 기상과 모닝커피
새벽 6시 글쓰기
오전 7시 아침밥 준비. 아이들 등교 준비
;
;
오후 2시 출근 준비
오후 3시 학원업무 시작
오후 10시 퇴근
오후 11시 좋아하는 음악 듣고 취침 전까지 글쓰기
나는 매일이 똑같다. 오늘도 나만의 루틴을 실행하며 하루를 시작하려 한다. 언제쯤 내 마음이 이 고통 속에서 해방될지는 모르겠지만 나는 꿈꾼다. 행복해하는 나의 모습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