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corescience Dec 26. 2022

첫사랑

가족

큰딸이 방학이라 이번주까지만 집에 있는다.

오늘은 퇴근하고 전 가족이 식탁에

모여 앉아 저녁을 같이 먹었다.


아이들은 물었다.

"엄마는 첫사랑이 누구야?"

"엄마?"...


나는  솔직하게 이야기하면 어렸을때부터

남달랐다.

친구들이 인형을 가지고 놀 때

나는 로봇만들기를 좋아했다.

그리고 혼자 있는것을 좋아하고 새로운것에 도전하는 것을 좋아하는 너무나도 내성적인 아이였다.

남들은 대학가서 연애할때 나는 새로운 인생을 꿈꾸었다.

특이했다..지금도 특이하다..

그런 결과로 내 주위에는 늘 여자들로 넘쳐나고 여자에게 인기가 많았다.

가식 떠는것을 싫어하고 호불호가 세서

중간이 없었다..

그러다보니 내인생에 첫사랑은 아쉽게도 없다..

첫사랑은 남편이다..



이말을 하니..에이..시시해라고한다.


엄마가 제일  잘한건

너네들이 이 세상으로 나온게 한 거야..


오늘도 진짜 힘들고 눈물만 나는데

너희가 있어서  엄마는 힘이나.

내 첫사랑과 마지막  사랑은

가족이야..

작가의 이전글 왜 여기왔는지 이유를 알았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