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장공장장 Jul 23. 2023

목소리의 주인 15화

목소리들


음악이 흐르기 시작한다.


난설

...혁명이다! 혁명을 해야만 한다.

내 동생 균이는, 자신을 도와 혁명을 이룰 누군가를,

애타게 불렀단다.


이첨

내가, 이를 두고볼 것 같은가!



목소리들 

허균

거기 자네 내 말이 들리는가?

폭풍 같은 세상 속,

나는 기인으로 살고 있다네


길동

나의 벗은 서얼과 기생이오,

유가의 나라에서

고승과 화목하네

그래, 거기 네 말 잘 들리네 


허균/길동/난설

차별 없는 세상아,

나의 바람 평범하고 당연한 것

신분 상관 없이

모두가 평등하길


이첨

혁명은 실패한다네

세상은 차별로 가득해

내 목소리는 너희를 막는 것이야


다같이

모두의 목소리가 있네

세상은 변화를 꿈꾸네

서로 다른 길을 걸었지

우린 어떤 미래를 마주하려나


허균

각자의 길을 걷지만,

목표는 같은 하늘 아래

혁명을 완수해

힘을 합치네


길동/난설

벗과 함께 나가는 길

누구나 행복한 세상 꿈꾸며

우린 함께하겠지


허균/길동/난설

평등한 세상 찾아

지금까지 걸어온 길

함께 해야 해

두려운 미래가 와도,


이첨

끄끝내 포기하지 않는군

어둠 속에서 절망하라

나의 목소리로 너희들을 막을 것이다


다같이

모두의 목소리가 있네

세상은 변화를 꿈꾸네

서로 다른 길을 걸었지

우린 어떤 미래를 마주하려나


죽음의 갈림길에 서 있네

세상은 변화를 꿈꾸네

서로 다른 길을 걸었지

우린 어떤 미래를 마주하려나


유튜브 링크 https://youtu.be/rvpONfagMXQ

매거진의 이전글 목소리의 주인 14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