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짧은 소설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미니 퀸 Jul 12. 2024

뭐든지 다 이루어드립니다!

"저~ 혹시 여기가 뭐든지 다 가능하게 해 준다는 곳인가요?"

생각보다 작은 사무실에 두꺼운 안경을 쓴 곱슬머리 땅딸보 사내가 미덥지 않아 명우는 조심스럽게 입을 뗐다.


"네, 맞습니다. 뭐든지 다 가능하지요.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사내의 굵은 목소리와 명우를 꿰뚫어 보는 듯한 날카로운 시선에 명우는 통통한 사내의 작은 키나 곱슬머리가 더 이상 신경 쓰이지 않았다. 다만, 최신 AI기술을 이용한 루션을 제공한다는 말에 번듯한 사무실과 컴퓨터 앞에 앉아있는 수십 명의 천재들을 예상하고 있었기에 선뜻 일을 맡기기가 망설여졌다.


"저, 그런데 어떻게 일처리가 되는 건지..."

"제가 사용하는 방법은 선택적 정보의 노출입니다."

"네? 선택적 정보노출이요?"

"네, 그렇습니다. 쉽게 말씀드리자면 소셜 미디어를 통해서 고객님이 원하시는 방향으로 상대방의 마음을 돌리거나 일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잘... 이해가 안 되는데요."

"고객님은 어떤 건을 의뢰하실 건가요? 말씀해 주시면 그에 맞춰서 좀 더 자세한 예를 들어 볼게요."


명우는 살짝 붉어진 얼굴로 주저하며 말했다.

"사실은, 제가 좋아하는 여성분이 있는데... 잘 안 돼서요."

뭐든지 다 해결해 준다는 사내는 여유 있는 눈웃음을 지으며 살짝 흘러내린 안경을 가운데 손가락으로 밀어 올려 눈에 똑바로 맞추었다.

"음, 그건 제 전문분야입니다. 일단 간략히 말씀드리자면 알고리즘을 활용해서 상대방 여성분에게 특정한 정보만 노출시키는 거지요. 말하자면 개별맞춤입니다. 마음에 두고 있으신 여성분의 성향분석을 먼저 마친 뒤 그에 맞추어서 고객님의 정보를 눈에 띄지 않게 계속 주입할 것입니다. 여성분은 본인이 의식하지 못하는 사이에 고객님에 대해서 호감을 가지고 결국 고객님과 사랑에 빠지게 만들어드릴 수 있습니다."

"그, 그게 가능합니까? 어떻게?"


해결사는 눈에 생기를 띄며 데스크에 있는 수십 개의 모니터로 손을 뻗었다.

"자, 예를 들어 저는 여성분의 인적사항과 미디어 사용 성향을 비롯해 주변 지인들과의 관계까지 모두 제가 가지고 있는 AI를 사용해서 순식간에 분석합니다. 그러고 나서 고객님이 멋있어 보일 수 있도록 고객님의 선별된 정보를 계속 표시 나지 않게 상대방의 미디어에 흘려 넣는 것이지요. 예를 들어 좋아하는 여성분이 인스타그램에서 주로 팔로우하는 것이 귀여운 강아지에 관한 것이라면 전 고객님이 강아지를 품에 안은 사진을 여성분이 볼 수 있도록 배치하는 겁니다."

"오, 그런 걸 본다고 저에 대한 감정이 사랑까지 갈 수 있을까요?"

"사람은 같은 것을 자꾸 보게 되면 익숙해지고 좋아하게 됩니다. 여성분이 원하는 것이 고객님 안에 있다는 것을 어필하는 것이지요. 여기서 중요한 포인트는 감정선을 잘 건드리는 것이지요. 특히 외로울 때 고객님이 그 여성분 곁에 있어주면 됩니다. 사전작업을 해 놓고 시도하시면 틀림없이 사랑을 얻어내실 수 있습니다. 물론 그 사전작업을 제가 해드립니다."

"아, 정말 그렇게 되기만 한다면 얼마나 좋겠습니까?"


"사람들은 본인이 자신의 의지에 따라 무언가 보고 듣고 선택한다고 생각하지만, 사실 이 세상은 거대한 게임과 같습니다. 우리는 그 프로그램 속 작은 캐릭터일 뿐이지요. 무엇에 노출되느냐가 우리의 선택을 결정합니다. 아니 선택이랄 것도 없지요. 그냥 자연스럽게 더 큰 세력에 조종당하는 거지요."


명우는 그 사내의 마지막 말에 약간 섬뜩한 느낌이 들긴 했지만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다는 기대감에 서둘러서 계약서에 사인했다. 더 많은 정보가 더 빠른 결과를 가져올 수 있다는 말에 그 사내가 원하는 대로 그의 모든 개인정보를 넘겨주었고 자신이 알고 있는 여자의 정보도 남김없이 알려주었다. 곧 그녀 마음을 얻을 수 있을 거란 기대감으로 그의 가슴은 부풀었고 여길 찾아온 것이 옳은 선택이었다는 뿌듯함에 하늘 위로 두둥실 날 것 같았다.



매거진의 이전글 돌아온 탕자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