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정현 Oct 28. 2022

다 잘될 거야~

도도의 인생마법

 한때 '긍정의 힘'에 대한 책들이 많이 나왔었죠.

 그런데 보는 시험마다 떨어지고 뭐든 한번에 되는 게 없던 저에게 매사를 긍정적으로 생각한다는 건 참 어려운 일이었습니다.


 어느 지점에서, 어느 면을 긍정적으로 봐야 하는가란 생각을 하게 되면 오히려 화가 났어요. 긍정이란 밝은 빛을 생각할수록 제 삶이 더 어둡고 비참해 보이는 것 같았고, 행복을 억지로 강요하는 느낌이 들었어요.


 그래서 먼저 매일 조금이라도 감사한 것들을 찾아보기 시작했습니다. 어느 날은 지하철이 제가 오자마자 도착해서 감사했고, 어느 날은 햇볕이 너무 좋아 감사했고, 어느 날은 제가 좋아하는 요리를 먹으며 감사함을 느꼈습니다.


 매일 감사한 것들을 찾다 보니 생각보다 제가 운이 좋은 사람이란 생각도 들고, 이런 마음이 쌓이다 보니 어느덧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게 어색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제 자신의 현재 모습 그대로 인정하고 부정하지 않는 연습도 했습니다. 난 게으른 게 천성이구나~

난 참 먹는 걸 좋아하는구나~

난 항상 느긋하게 움직이는 걸 좋아하는구나~


 제 현재 모습 그대로 인정하고, 그 모습 그대로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게 자연스럽게 다가왔어요.


"난 확실히 게으르고 느리지만, 요건 좀 힘내서 바짝 해볼까? 할 수 있을 것 같아. 대신 주말에 실컷 게으름 피우자"


"느린 사람은 느린 사람만의 여유와 멋이 있지~지금을 즐기자"


 제 자신 그대로의 모습을 인정하고 감사함을 쌓다 보니, 이제는 자연스럽게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제 삶을 더 사랑할 수 있게 되었어요.


 다 잘 될 거야~

 오늘보다 내일 더 행복해질 거야~



작가의 이전글 세상에서 제일 행복해질 거야!!!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