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성식 Sep 13. 2024

소설가 죽이기


던은 원장과의 첫 번째 대면이 끝난 후, 기분이 묘하게 가라앉아 있었다. 그의 손에 쥔 녹음기와 윌포드의 지원 덕분에 오늘의 계획은 첫 단계가 성공적으로 끝났다고 느꼈지만, 무언가 불안한 기운이 그의 마음속에 자리 잡고 있었다. 

저녁이 깊어지며, 전당포에서 돌아오는 길에 던과 노아는 더욱 조용해졌다. 노아는 던의 손을 꽉 잡고는 걱정스러운 눈빛으로 그를 바라보았다. "던, 오늘 일은 잘 끝났겠지?"

던은 미소를 지으려 했지만, 마음속에 있는 혼란을 감추기 어려웠다. "응, 오늘은 잘 마무리했어. 하지만 앞으로도 조심해야 할 거야."

그들의 대화가 무겁게 흐르면서도, 던은 무엇인가가 자신과 원장 사이의 거래를 방해할지도 모른다는 불안감을 떨치지 못했다. 그의 가슴 속에는 아직 해결되지 않은 문제들이 산처럼 쌓여 있었다.

---

다음 날, 던은 원장실의 문 앞에서 기다리며 심호흡을 하고 있었다. 원장에게 전달한 녹음기의 반응을 확인하기 위해 만나는 것이었다. 하지만 그가 원장실로 들어서자, 원장은 여전히 냉담한 표정으로 그를 맞았다.

"던, 한 방 먹었네" 원장이 말했다. 그의 말에는 불편한 기운이 감돌았고, 던은 그가 숨기고 있는 어떤 것이 있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들었다.

던은 원장에게서 받은 서류를 조심스럽게 받아들였다. 서류 안에는 원장이 동의한 내용들이 담겨 있었지만, 던은 그것이 너무 순조롭다는 느낌을 지울 수 없었다. 

"원장님, 이 서류가 맞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던은 말하며 서류를 살펴보았다. 그 순간, 그의 눈에 들어온 문구 하나가 그를 놀라게 했다. 서류의 끝자락에 적혀 있는 문구가 있었다.

“비밀 유지와 관련된 조건이 있습니다. 위반 시, 결과는 당신이 상상하는 것보다 더 심각할 수 있습니다.”

던은 순간적으로 숨이 막혔다. 이 문구는 단순한 협약서의 일부분처럼 보였지만, 그 의미는 깊었다. 원장은 단순히 협상에 응한 것이 아니라, 그가 감추고 있는 심각한 위협이 있다는 것을 암시하는 듯 보였다.

"원장님, 이 문구의 의미는 무엇인가요?" 던은 조심스럽게 물었다.

원장은 얼굴에 희미한 미소를 띠며 답했다. "당연히 알고 있겠지, 던. 협약은 양측 모두에게 공평해야 한다. 그리고 우리는 항상 모든 상황에 대비해야만 해."

던은 원장의 눈빛에서 읽을 수 있는 신뢰와 불신의 경계에서 떠돌았다. 그는 협약의 진정한 의미를 이해하려 했지만, 원장의 대답은 여전히 모호했다. 그는 원장에게서 돌아나와 윌포드와의 약속을 떠올렸다. 윌포드가 조언한 대로, 앞으로의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했다.

---

전당포로 돌아온 던은 노아와 함께 있었다. 노아는 던의 표정을 보고 불안한 기색을 감추지 못했다. "던, 무슨 일이 있었어? 원장님이 무슨 말을 했는지 알 수 있어?"

던은 노아에게 서류를 보여주며 말했다. "서류에는 비밀 유지와 관련된 조건이 적혀 있었어. 원장이 감추고 있는 것이 있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드는군."

노아는 서류를 살펴보고는 걱정스러운 눈빛으로 던을 바라보았다. "그럼 이제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해? 원장이 우리에게 숨기고 있는 것이 있다면, 그에 대한 대비를 해야 할 거야."

던은 깊은 생각에 잠기며 답했다. "일단은 우리가 이 서류의 내용을 정확히 이해하고, 앞으로의 계획을 수정해야 할 것 같아. 그리고 원장이 숨기고 있는 것이 무엇인지 알아내는 것도 중요하겠지."

그날 밤, 던과 노아는 전당포의 작은 방에서 윌포드와 함께 다시 모였다. 윌포드는 던의 표정에서 불안감을 읽고 조심스럽게 물었다. "던, 무슨 일이 있었니?"

던은 원장에서 받은 서류를 윌포드에게 보여주며 설명했다. "서류에 이상한 문구가 적혀 있었어. 원장이 숨기고 있는 것이 있는지 모르겠지만, 이 문구는 우리가 예상하지 못한 상황을 암시하는 것 같아."

윌포드는 서류를 유심히 살펴보며 조용히 말했다. "이 문구는 상당히 신경 쓰이는군. 원장이 어떤 계획을 가지고 있는지 정확히 알 수는 없겠지만, 우리가 준비를 철저히 해야 한다는 건 분명해."

던은 무겁게 고개를 끄덕이며 답했다. "우리가 준비하는 과정에서 모든 가능성을 염두에 두어야 할 거야. 원장의 숨겨진 의도를 파악하고, 그에 맞서기 위한 전략을 세워야 해."

---

밤이 깊어가며, 던과 노아, 그리고 윌포드는 여전히 논의 중이었다. 원장이 감추고 있는 것이 무엇인지, 그가 벌일 다음 행동이 무엇일지에 대한 의문은 해결되지 않았다. 모든 것이 불확실한 상태에서, 던은 자신의 결심을 더욱 굳게 다지며 다음 단계를 준비하기로 했다.

이렇게 불안과 기대가 교차하는 가운데, 던의 이야기와 계획은 그 어느 때보다도 중요한 전환점을 맞이하고 있었다. 원장의 숨겨진 진실이 드러날 날까지.

이전 28화 [오리지널 소설] 절망의 보육원과 전당포 시계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