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의 소중함을 소중하게 생각하자.

by 박양배

밥을 먹고 커피 한잔하는 일상은 '그냥 매일 살아가는 것이다.'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일상을 살아간다는 것이 흘러가는 세월은 아니다.살아가면서 스쳐 지나가는 것과 아무것도 아닌것 이라는 것들이 내 삶의 한순간이다.


연애를 하고 헤어지고 결혼을하고 아이를 낳아키우는것에 행복을 느끼지 않았는가? 그럼 내 일상은 소중한것이다.기억을 하고 추억이 있는 그 자체가 행복한 것이다. 물론 않좋은 기억도 있지만 행복한 순간을 되돌아 보면 그리 나쁜 인생은 아닐것이다.


병들어 힘들어 지칠때 건강했던 삶과 좋은추억이 그리워 진다고 한다. 일상의 소중함이 그런것 아닐까?


싸워 이기고 지는것에 시간을 보내는 것이 소중하거나 행복하진 않을것이다.

불로장생 할 것도 아닌데 우리는 치열하게 살아간다.

치열하게 살면서 돈, 명예가 중요하다지만 흙으로 돌아가면 얼마나 무의미한가?

즐겁게 살고 웃으며 사는 시간이 인생에서 몇시간이나 될까? 하루를 놓고 보면 불과 몇분 안될텐데.


우리는 행복한 순간보다 고된 시간을 기억으로 남기지 않는가?

지금 이순간을 소중하게 살아가보자.

1분 1초가 불필요한 소모성 고민으로 허비되고 있는것이다. 돈이 많고 적음에 먹고자는 질량이 다를뿐 사는건 다를바 없다.

오늘 하루를 최선을 다해 살아가 보자.

얼마나 소중한 시간인가? 살아 숨쉬며 소소하지만 작을 즐거움이 있다면 충분하다.


가정, 직장, 대인관계 이 모든게 쉽지 않지만 개인으로 돌아와 자기연민에 빠져 고달퍼 하지 말고 이 순간을 소중하게 보내자.

당신은 나름 잘 살아온 인생이다

keyword
작가의 이전글어려움에 웅크리고 일어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