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아바타 만들기
여동생이 프로필을 올린 걸 보고, 청순하게 잘 찍었네 무슨 필터를 쓴 건가 하는 생각을 했습니다. 알고 보니 Ai 프로필을 한 모양입니다. 요즘 Ai기술이 발달하면서 Ai 목소리를 만들 수 있다는 광고도 나오는데, Ai 아바타도 어플을 이용해 만들 수 있습니다.
스노우 어플에서 만들 수 있다는 걸 알게 되어, Ai 아바타 만들기를 시도했습니다. 유료 결제라 6,000원짜리를 선택을 했습니다. 무료 어플이지만 Ai아바타 만드는데, 노력과 시간이 들기에 비용이 발생하는 모양입니다.
유료 결제라는 문구에 굳이 비용을 들이면서까지 할 정도인가 라는 생각이 들긴 했습니다. 일일 이용도 아니고 일회성이었기 때문입니다. 어차피 인생 4컷 가서 사진을 찍는 비용과 같아서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아내의 사진 15장을 선택했습니다.
먼저 선택하고, 최종 확인을 누르기 전에 아내에게 물어보았습니다. 아내는 영문도 모르고, 생기 가득한 저의 눈빛을 보고 허락했습니다. 결제를 하고 20분의 시간이 걸렸습니다.
Ai프로필은 실제 사진과 유사하게 나오고, Ai아바타는 가상 캐릭터라 게임 캐릭터처럼 나왔습니다. 100장의 사진이 제공되었는데, 아내는 그중에 5장의 마음에 드는 사진을 선택했습니다.
Ai 아바타에 넣을 아내 사진을 선택하며, 옛 추억들을 떠올릴 수 있어 좋았습니다. 결과물을 보면서 다양한 아내의 이미지를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청초한 이미지, 단아한 이미지, 강렬한 이미지, 섹시한 이미지 등
다양했습니다.
아내는 아바타를 보면서 눈썹만 바꿔도 이미지가 달라진다며, 눈썹을 다시 해야겠다고 합니다. 그리고 제 아바타도 만들어 주겠다며, 제 사진을 골라줍니다.
20분의 시간이 흐르고, 제 아바타도 나왔습니다.
제가 고른 아내의 사진들보다 잘 선택했는지 퀄리티가 좋았습니다. 함께 보면서 웃음이 빵빵 터졌습니다. 아내가 저의 아바타를 보며, 잘 나온 아바타는 살 빠졌을 때랑 이미지가 비슷하다고, 살은 꼭 빼야겠다고 했습니다.
사진을 고르며, 아내와 함께 찍은 사진 외에 시엘이 사진이 대부분이라는 걸 알았습니다. 연애 시절에는 아내와 함께 돌아다니며 많은 사진을 찍었는데, 이제는 나이도 들고, 집에 있는 시간이 많으니 사진을 잘 안 찍은 것 같습니다. 아내와 데이트를 하며, 함께 더 많은 사진을 찍어야겠다는 다짐을 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