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수호 Oct 26. 2022

오늘도 안녕히

-<그 남자, 좋은 간호사>


주간 일기를 네이버 블로그에 해야 하는데 브런치가 된 후로 브런치에다 쓰고 있다. 브런치북이 이번 달 말까지인데 그냥 포기할까. 요즘은 시험 기간이다. 사실 나와는 관계 없다. 상관도 없고. 같은 말인데 그냥 써봤다. 무슨 의미는 없다. 그냥 하루하루가 너무 빠르다. 적당히 빨라야지. 눈 뜨면 아침이고 눈 감으면 하루가 끝이고. 바쁜 거랑은 확실히 다르다. 이건 뭐랄까,



모르겠다. 뭐라고 정의하기 어렵다. 수업을 들으니까 확실히 빠르게 지나가긴 하네. 이게 맞는 건지 저게 맞는 건지도 모르겠고. 요즘은 또 연극 연습하느라 평일엔 더 정신 없는 거 같다. 오늘은 연습하다 아주 작은 생채기가 났다. 손톱 탓인 거 같은데 그리고 아주 작은 상처인데도 물에 닿으니까 따갑다. 연습 때 손톱을 깎고 만나자고 건의해야 하나.



오늘은 영화를 보고 왔다.






그 남자, 좋은 간호사감독토비아스 린드홈출연에디 레드메인, 제시카 차스테인개봉2022. 10. 19.



연기력이 다했다, 평가를 봤는데 정말이었다. 그런데 생각보다 안정적이고 인상 깊은 영화였다. 실화인 점도. 이런 걸 보면 영화나 드라마는 분발해야 한다. 현실엔 영화보다 더한 이야기가 많으니까. 근데 연기력은 진짜 인상 깊었다. 사이코패스의 새로운 모습을 보여준 거 같기도 하고. 무서운 장면 없이 공포를 연출한 것도 성공한 거 같고.



후회 없었던 선택이었다. 영화관엔 낮인 탓인지 3명이었다. 나 포함해서 말이다. 그래서 그냥 아무 자리에 앉았다. 굳이 2명이 있는 사이에 들어가 앉고 싶진 않았다.



저녁으론 백반을 먹고 있던 중, 한 여학생이 들어와 오징어볶음 1인분 되냐고 물었다. 가게는 안 된다고 했다. 오징어볶음이 먹고 싶었던 그는 돌아갔다. 마음 같아선 같이 먹자고 하고 싶었지만 난 당연하게도 그럴 성격이, 깜냥이 되질 못한다. 나도 백반 말고 다른 걸 먹고 싶었는데.



콧물이 멈추질 않는다. 힘들다. 환절기만 되면 이렇다.


릴보이와 릴러말즈의 앨범을 들었다. 기분이 좋아지는 앨범이었다. 편하게 듣기 좋았다. 그런데 편하게 들을 시간이 없다. 아쉬울 따름이다. 블루투스 스피커를 받았는데 쓸 데가 없다. 머그컵도. 액자도. 디퓨저도. 뭐 적다 보니까, 왜 이러지.


삼각대를 다이소에서 5천 원 주고 구매했는데 너트인가 볼트가 사라졌다. 그래서 고정이 되질 않는다. 환불해야 하는데 영수증이 없다. 심지어 그 부품을 잃어버린 것도 내 탓일 거 같고. 짐이 많다.



요즘은 비니를 쓰고 다닌다. 머리를 안 감아도 되서 편하다는 장점이 있다. 단점은 떡볶이집에서 이마가 덥다는 거?


영화관에서 영화를 보니 확실히 몰입도 잘 되고 좋았다. 사람이 없는 게 더 한몫했던 거 같기도 하다. 영화 시작하고 정확히 10분 뒤에 도착했는데 딱 광고가 끝나 있었다. 그걸 노리고 간 것은 아니었다. 화장실 들리고 하다보니 어쩌다..



시험 기간이라 그런지 다들 뭔가 힘들어 보인다.


누가 이런 글을 보게 될진 모르겠지만 보게 된다면 화이팅이다.


살아가는 우리 모두 화이팅.






작가의 이전글 답장을 하지 못해 미안해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