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수호 Feb 27. 2023

나와 닮은 사람을 보았다

그냥 일기

나와 닮은 사람을 보았다. 아니 성별만 바뀐 나였다. 취향도 성향도 너무나 비슷해서 얘기할수록 신기했다. 나 같은 사람이 세상에 또 있다니.

엑스트라로 촬영을 갔다. 3시에 모여서 6시에 끝나는 일정이었고 예정보다 일찍 끝났다. 빠른 퇴근의 즐거움에 취해 그대로 촬영장을 떠났다. 지하철을 타고 집으로 돌아가면서 생각했다. 인스타 맞팔이라도 할 걸.

그녀에게 연락할 방법이 없다. 나와 비슷한 사람을 더 알고 싶다는 호기심인지 사람에 대한 호감인진 잘 모르겠다. 술집 손님으로 우리는 소주잔에 사이다를 채운 채 짠을 했고 술에 약한 나도 술 마시는 느낌을 내는 신기한 경험이었다. 마시는 건 사이다인데 이상하게 자꾸 소주를 마시는 느낌이 났다. 괜히 얼굴이 빨개지는 것도 같았고.

책을 좋아한다는 그녀에게 <에세이라니> 얘기를 꺼냈다. 잘 보이고 싶은 마음에 그랬을지도 모르겠다. 자꾸 그 사람이 생각난다. 예쁜 건 반칙이다. 기분 나쁘다. 나 원래 다른 사람에게 관심 잘 안 주는데 말이다.


인연이 닿으면 다시 만날 거로 생각한다. 그전에 잊을지도 모르지만 어쨌든. 신도 운명도 믿진 않지만 인연은 믿는다. 전생에 부부였던 사람에겐 서로의 손가락에 붉은 실이 이어졌다는 것도 진짜일 수도 있는 거 아닌가. 인연이란 무서운 거라 언제 어디서 발현될지 모른다. 그런데 그걸 떠나서 배우 판이 좁아서 다시 만날 날이 올 것 같다. 안 되면 <너의 결혼식>처럼 무작정 외대 앞에 가서 서성거려야지.


근데 이게 언제 썼던 거더라...




작가의 이전글 나는 원하는 걸 잘 몰라서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