푹신한 노밀가루 건강빵
한동안 사과와 땅콩버터 조합으로 인기가 좋았었죠. 저희 집도 사과를 스틱형태로 잘라 땅콩버터랑 즐겨 먹는데 식감은 물론이고 땅콩버터가 사과의 아삭함을 뒤에서 은근하게 밀어준달까요. 입안에 남아있는 달콤함은 기분을 좋게 합니다.
쉽게 만드는데 영양 많고 건강에도 좋다면 일단 만들어 봅니다. 얼마 전에 미디어방송에서 땅콩버터로 만든 땅콩빵을 소개하길래 만들어봤는데요. 정말 폭신폭신하면서도 은근한 고소함이 쭉 올라오더군요. 전자레인지로 빠르고 쉽게 만들 수 있어서 출출할 때 간식으로 인스턴트식품 대신 만들어 먹으면 죄책감도 덜고 좋을 것 같습니다.
아이들의 간식으로도 좋을 것 같았습니다. 무엇보다 혈당을 안정시키고 장에도 좋다고 해요. 한 곳에 담아 충분히 섞어주고 렌즈에 돌리기만 하면 되니 레시피라고 할 것도 사실 없네요. 그릭 요거트에 찍어 드시거나 커피랑도 잘 어울립니다.
아래 재료를 전자렌즈용 그릇에 섞고 바로 렌즈에 랩 씌워서 3분 돌리면 끝입니다. 렌즈를 돌린 후 한 김 식힌 후에 뒤집어서 살살 꺼내 잘라 맛있게 드세요. 땅콩빵이 작아도 은근 무게감이 있습니다. 두 명이 사이좋게 나눠 드세요.
재료: 100% 땅콩버터, 소금, 알룰로스, 바닐라오일, 베이킹파우더, 계란
1. 아래 재료를 렌즈용 그릇에 넣고 충분히 섞어주세요.
무가당 100% 땅콩버터 3T, 소금 1티스푼, 알룰로스 2T(저는 살짝 달던데 1T도 괜찮을 것 같아요)
바닐라오일 3방울, 베이킹파우더 1T, 계란 2개
2. 섞은 재료들을 랩 씌워서 렌즈에 3분 돌린 후에 한 김 식혀 잘라 드세요.
아래는 일전에 올렸던 건강빵 레시피입니다.
전자렌즈로 쉽게 만드는 당근빵 레시피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ㅎ
https://brunch.co.kr/@8aadaac8bb0b4bc/3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