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에잇퍼센트 Aug 31. 2018

2018년 8월 소식

8퍼센트 데이, P2P 세법 개정, 8퍼센트 제휴 파트너 등

안녕하세요, 8퍼센트입니다:)


올 여름 계속되던 무더위가 한풀 꺾이고 있습니다.

8퍼센트의 8월 한 달 동안의 소식을 전해드리겠습니다.



[8퍼센트 데이 이벤트]





8월 8일, 8퍼센트 데이 이벤트가 성황리에 종료되었습니다. 


이번 8퍼센트 데이 이벤트는 투자금액 1만 원 당 1장의 응모권을 지급하고, 8월 8일 당일 누적 투자 금액에 따라 오픈되는 상품에 응모하는 형식으로 진행됐습니다. 


그 결과, 누적 투자 금액 3억 7,920만 원으로 포시즌 호텔 숙박권, 에어팟, 백화점 상품권 등의 경품을 당첨자 분들께 전달해드렸습니다.


유럽 항공권, 500만 원 백화점 상품권 등 준비한 상품을 모두 전해드릴 순 없었지만 총 22 분의 투자자 분들께 8퍼센트의 감사한 마음을 담은 선물을 전할 수 있었습니다.


당첨자 분들 뿐만 아니라 이벤트에 참여해주신 모든 고객 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 전합니다.

앞으로도 8퍼센트 서비스에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P2P 세법 개정안 발의]





지난 7월 30일, 기획재정부에서 P2P 투자를 통해 얻는 이자소득에 대한 원천 징수 세율을 내년부터 2년간 25%에서 14%로 인하한다는 ‘2018년 세법개정안’을 발표했습니다.


이에 대해 정부는 은행 예적금에 적용되는 기본 세율 14%로 세율을 낮추며 과세 형평과 공유경제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함이라 밝혔고, 여당은 오는 9월 정기 국회에서 이번 세법 개정안을 처리할 예정이라 발표했습니다. 


8퍼센트는 세법 등 관련 법령이 조속히 정립되어 P2P 금융 서비스를 이용하는 많은 고객이 더 나은 혜택과 수익률을 누릴 수 있길 진심으로 바랍니다.



[8퍼센트의 다양한 핀테크 파트너]





8퍼센트는 ‘더 많은 사람에게 최적의 금융 서비스를 제공한다’라는 핵심 가치 아래, 다양한 핀테크 업체와 협력하며 더 많은 고객 분들께 다가가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토스' 어플 내에서 8퍼센트 대출과 투자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으며, 최근 '뱅크샐러드'와 '핀크' 어플 내에서도 일부 서비스를 이용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여러 제휴를 통해 핀테크 산업의 한 축으로서 입지를 견고히 하며, 8퍼센트가 추구하는 핵심 가치를 전달하기 위해 더 노력하겠습니다.



[8퍼센트가 말하는 8퍼센트]





8퍼센트는 지난 팀인터뷰 콘텐츠에서 프로덕트, 고객가치팀 등 각 팀의 역할과 비전 등에 대해 들어봤습니다. 


이번엔 각각의 8퍼센트 멤버들이 생각하는 8퍼센트에 대해 들어보는 시간을 가졌는데, 참여해주신 각 멤버 분들의 입사스토리와 서비스 전반에 대한 생각, 8퍼센트가 나아갈 미래에 대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구성원 분들의 솔직한 인터뷰로 각각이 전하려는 가치에 대해 알려드릴 수 있는 계기였습니다. 앞으로도 구성원들의 목소리를 담아 더 직접적인 소통을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 


> '데이터 엔지니어와 개발자가 말하는 8퍼센트' 보러 가기 


> '브랜드 마케터・디자이너와 고객가치팀 매니저가 말하는 8 퍼센트' 보러 가기



유독 더웠던 여름이 지나 벌써 9월입니다.

환절기 건강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라며,

8퍼센트는 9월에도 좋은 소식을 가지고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8퍼센트 홈페이지 바로 가기

매거진의 이전글 2018년 7월 소식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