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인 중독이란 무엇일까
세상을 살아가는 현대인들은 피곤함을 이기면서 자기의 삶을 꾸리기 위해서, 학교를 다니거나, 직장을 다니거나, 자영업을 하거나 각자의 삶의 방식으로 살아가고 있다. 그중에 끊을 수 없는 중독 한 가지가 있다. 어떠한 중독이 일까? 무엇이라고 생각을 하는가?
바로 카페인 중독이다.
왜 카페인 중독일까? 굳이 많은 중독 중에서 카페인 중독일까? 한 번쯤은 생각은 해보면 어떨까 한다.
카페인 중독이란?
다른 표현으로 사용을 하면 카페인 의존증이라는 표현이 있다.
카페인 의존증 : 카페인을 기이한, 약물 의존증으로서, 커피, 콜라, 녹차, 홍차, 코코아 등등의
카페인이 들어있는, 식품에 의존하는 되는 경우를 말한다.
이 시대를 살아가는 현대인들은, 하루에 한잔이라도 카페인 음료, 커피를 마시게 된다. 물론 하루에 먹어야 할 적정량 대로 섭취를 하면 괜찮지만, 그 이상을 넘어서 섭취하는 것은 카페인 중독 증상이라고 봐도 된다.
나 또한 커피와 에너지드링크를 사랑한다. 너무 좋아하는 나머지, 하루에 커피 먹고, 에너지드링크를 섭취할 정도로, 카페인을 너무 사랑한다.
그러나, 현대인들은 얼마나 자주 먹는가? 성인기준 하루 카페인 섭취량은 400mg이 하루에 먹는 기준이라고 식약처에서 기준을 내려주었다.
이 시대를 살아가는, 현대인들도 커피 하루 한잔은 괜찮지만, 그러나 그걸 넘는 경우도 있다고 생각이 든다. 그래서 카페인을 과도하게 섭취하는 경우들도 있다.
하지만, 나는 그렇게 생각한다. 팍팍한 현실을 살아가기 위한 피로회복제라고 생각이 든다.
그거라도 있어야, 내가 사는 느낌을 받고 있으니까라고 생각이 드니까.
그렇기에 현대인들이 그런 카페인을 섭취하지 않나라고 생각이 든다.
이 글을 순전한 나의 생각이기에, 본인의 의견과 다르다고 생각을 충분히 한다. 하지만 사람의 생각과 입장은 다르다고 생각하는 사람이니, 그냥 그런 생각을 하고 있다라고만 생각해 주면 좋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