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억 빚을 진 내게 우주님이 가르쳐준 운이 풀리는 말버릇- 고이케 히로시
우리는 하루 동안에 “감사합니다”라는 말을 몇 번이나 하고 살까?
<2억 빚을 진 내게 우주님이 가르쳐준 운이 풀리는 말버릇-고이케 히로시>이라는 책을 보면 '감사합니다'를 5만 번 말하면 인생이 바뀐다고 한다.
우주는 또 뭐고 '감사합니다'를 5만 번이나 외치라니... 그리고 그게 부자 되는 거랑 무슨 상관이 있다고.
참 생뚱맞다.
하지만 "말도 안 돼! 그런 게 어딨어?"라는 반응과는 별개로 계속 이런 글들만 눈에 들어오는 걸 보면 아무래도 난 또 조만간 행동 개시할 분위기다. 일단 해봐야 좋은 건지 나쁜 건지 알 테니까.
난 지금 너무 힘든데..
돈도, 가진 거 하나도 없고 너무 불행한데 뭐가 감사해?
지금의 나에게 만족하지 못하며 남과 비교하고 신세를 한탄하는 것, 남을 질투하는 마음은 부정적인 기운을 뿜어낸다. 반대로 작은 것에도 감사할 줄 아는 마음은 긍정적인 마음의 기본이 된다.
원래 긍정 마인드를 가지고 살아온 사람들에겐 대단한 일이 아닐지 몰라도 나처럼 부정적인 생각에 사로잡혔던 영혼들은, 특별히 좋은 일이 없는데도 감사하는 마음을 갖는다는 것이 무척 어렵고 낯 선일이다. 어쩌면 거의 불가능한 일일 수도 있다.
하지만 여태까지 그렇게 살아왔다고 해서 앞으로도 똑같을 거라면 너무 힘 빠지는 일이 아닌가?
긍정적으로 살아야 돈도 들어오고 인생이 확~ 편다는데, 그러기 위해서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지금을 감사하는 것! 좀 더 형편이 나아진 후가 아닌 현재의 삶을 감사하게 여기는 것이 중요하다고 했다.
다분히 자기 계발서 적인 이론이라는 생각이 들었지만, 내 남은 인생을 풍요롭게 살기 위해서라니 귀가 솔깃해졌다.
다소 부정적이면서 불완전한 나에게도 참 다행인 것은 나쁜 상황을 좋게 변화시킬 방법이 있다면 빠르게 수용한다는 점이다. "바로 이거야!!" 확신이 든다면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바로 행동에 돌입했고 대부분의 일들이 긍정적으로 작용했으니 다른 건 몰라도 실행력 하나는 우주 최고가 아닌가 싶다.
긍정마인드 장착
감사일기 쓰기
명상하기
이미 시작한 명상을 시작으로 도장 깨듯이 하나씩 해보기로 한 일들이 대충 세 가지로 추려졌다.
감사라…… 돈이 드는 일도 아닌데 한번 해볼까?
작은 일에도 감사하는 걸 연습해볼 겸 우주 최고의 실행력에 셀프칭찬을 해가며 현재 상황을 긍정적으로 받아들여 보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