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아이스블루 Jun 24. 2022

그릇 시장을 열다

주방 2

주방도구를 선별해 내는 과정은 생각보다 어려웠다.

막상 내보낸다고 생각하니 놔두면 정말 잘 쓸 것 같고 예뻐서 아깝고, 인터넷 최저가를 찾느라 손품 판 시간들이 주마등처럼 스쳐갔다.

“내가 참 쓸데없는 일에 시간 낭비, 돈 낭비를 많이 했구나..”

끊임없이 이어지는 자아성찰의 시간들...

자책과 반성은 그만!! 그보다 먼저 이것들을 어서 처리해야 한다.

큰 결심하고 벽장에서 꺼낸 이상 다시 들여놓을 수는 없기 때문이다.


그릇을 사모을 때만 해도 직장을 다니지 않고 살림만 했었기 때문에 집에 있는 시간도 길었고, 애들 간식을 직접 만들겠다며 홈베이킹을 비롯하여 새로운 레시피를 찾아서 해내는 요리도 꽤 있었다.

내 요리의 스펙트럼은 지극히 한정되어 있었지만 나름 여러 가지 요리를 시도해보던 때이기도 하다.

그러다 보니 도구병(?)이 도져서 필요할 것 같은 주방용품들을 하나하나 사 모으기 시작했고 이렇게 꽉 찬 주방이 되고 말았다.      

우선 벽장에 있는 그릇, 냄비 할 것 없이 모조리 꺼내서 바닥에 늘어놓아 보았다.

주방 살림의 특성상 워낙 종류도 다양하고 가짓수도 많다 보니 그야말로 입이 쩍- 벌어졌다.

여기는 혹시 남대문 그릇 시장일까??


출처 unsplash



어디서부터 손을 대야 할지 생각이 필요했다.

작업이 길어질 것 같아 커피 한 잔 마시고 시작하기로 마음먹었는데  그릇이 모두 바닥에 나와있었으므로 한데 뒤섞인 그것들 사이에서 머그컵을 골라야만 했다.

가만.... 이번엔 안 쓰던 커피잔에 마셔볼까?

처분해 버린다면 어쩌면 마지막일지도 모르니까 제대로 분위기 한번 잡아봐야겠다.

푸른빛이 감도는 이 하얀색 티포트는 차는 물론 드립 커피도 내려먹을 수 있는 독특한 1인용 티포트인데, 지인에게 선물할 용도로 샀다가 불발되어 몇 년간 구석자리 신세를 지고 있었다.

이렇게 다시 보니 참 예쁜 거 잘 샀네~ 선물용이었으니 오죽 신경 써서 골랐을까 싶다.

하지만, 나를 위한 물건은 아니니 괜히 사용감만 남기지 말고 그냥 팔아버리기로 마음을 바꿨다.


커피는 언제나처럼 애용하던 익숙한 잔에 마시고.

하.하- 니가 최고다!!


출처 unsplash


정면샷, 측면 샷, 해체 샷에서 풀 장착 샷까지...,

꼼꼼히 사진을 찍고 온라인 사이트에 이 녀석 프로필을 적다가 문득, ‘한 번도 안 쓴 거지만 사실이라고 믿을까? 누가 그릇을 중고로 살까?’ 의구심이 들었지만, 마찬가지로 ‘이걸 또 누가 보겠나’ 싶어 인터넷 중고 장터에 그냥 올려버렸다.

책 판매는 경험이 있었으나 그릇을 중고로 내놓는 것은 처음이라 내가 물건을 팔 수나 있을지 자신이 없던 새싹 판매자였으니 간이 아주 콩알만 해져 있었다.

시도는 좋았다며 괜히 얼굴만 벌게져서는 원래의 구석자리로 티포트를 되돌려 놓고 말았다.




몇 시간이 지났을까? 정말 휴대폰 문자로 연락이 왔다. 티포트를 사고 싶다는 문자였다!

정말 이렇게 사는 사람이 있긴 있구나~

그. 런. 데..., 직거래를 하잔다.

어? 이건 전혀 예상치 못한 상황인데.. 생전 처음 보는 사람을 만나서 거래를 한다고?

아~~~~~ 겁난다….


지금의 모습을 바꿔야 한다면 용기가 필요하다.누군가 대신해 줄 수도, 알려준다고 되는 일도 아니다.

내가 해야 되는 일.

눈 딱! 감고 한번 해볼 수도 있을 것 같다.

어렵게 꺼낸 한마디, 힘겹게 내디딘 첫걸음이 인생을 바꾸는 시작이 된다면 말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내 주방엔 백종원이 사나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