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ira Kim Jan 09. 2024

롭무어, 레버리지 [LEVERAGE]

부의 이동 경로

레버리지의 시대


당신의 최종적인 목표가 무엇이든, 그것을 나중으로 미루지 않고 지금을 즐기는 것이다.

또한 당신이 생각하는 '끝'에 도달했을 때, 상심 증후군이나 성취감의 부재를 겪지 않아야 한다.







레버리지 라이프는 열정과 직업을 균형 있게 통합하고, 어느 한쪽이 지나친 희생을 하지 않도록 조절하면서 고양된 삶을 살아가는 것이다. 행복과 슬픔의 균형이해하고 수용하며, 중복과 낭비를 줄이고, 시간 낭비를 최소화함으로써 은퇴를 뒤로 미루지 않고 지속적으로 짧은 은퇴를 즐기은 것이다.


이제 당신은 평범한 것을 의심하고 비판적인 눈으로 끊임없이 당신의 비전을 성취할 수 있는 가장 빠르고 지속 가능한 방법을 추구해야 한다. '내가 어떻게 그 일을 할 수 있을까?' 또는 '나는 그 일을 할 수 없어'라고 생각하는 게 아니라 '그 일을 누가 하게 할 수 있을까?'라고 생각해야 한다. 당신이 살아 있음을 느끼지 못하게 하는 모든 일을 아웃소싱하여 당신 없이도 일이 진행되도록 해야 한다.


가장 높은 목표와 비전에 따라 돈을 벌고, 지속적인 차이를 만들어내고, 당신의 가치에 기여하고, 우선순귀가 아닌 모든 일은 줄이거나 제거해야 한다. 레버리지는 다른 사람들의 시간, 경험, 네트워크를 이용해서 더 짧은 시간에 더 많은 일을 하는 것이다. 지금 준비되어 있지 않다고 해도 레버리지를 시작해야 한다.



시간을 소비하지 말고 투자하라.

자책감을 느끼거나 비용을 걱정하지 말고 다른 사람들이 당신을 위해 일하게 만들어라.

팀을 구축하라.

관리하라.

리드하라.

낮은 가치의 업무에 집중하지 마라.

그런 일은 기회비용이 매우 높다.

레버리지를 수용하면 시간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고, 절약된 시간에 더 많은 돈을 벌고, 당신이 좋아하는 일을 할 수 있다.


당신의 집중력을 흐트러뜨리는 모든 일로부터 당신을 분리시켜라.

다른 사람들이 당신에게 긴급한 업무를 강요할 때 'NO'라고 말하고 무시하라.

현재 하고 있는 업무 중에서 일부 또는 대부분을 놓지 않으면 당신은 성장할 수 없다.

당신은 당신만큼 그 일을 잘할 수 있는 사람이 없다고 생각할지 모르지만 그것은 착각이다.

다른 사람도 할 수 있다.

당신은 단지 적절한 사람들을 찾아내고, 그 들이 당신의 비전에 동화되도록 돕고, 그들을 신뢰하면 된다.

당신을 비판하는 사람들이 당신에 대해 무슨 말을 하든지 신경 쓰지 마라.






레버리지는 연금이나 은퇴, 영원히 오지 않을지도 모를 나중을 위해 행복을 연기하는 것이 아니라, 지금 이 순간에 변화를 만들어내고, 다른 사람들에게 봉사하면서 하루하루를 즐기고, 원하는 일을 하면서 성취감을 느끼는 고양된 삶이다.


당신이 비전을 가지고 있는 한, 이 모든 것을 지금 이룰 수 있다.


당신은 이제 선택해야 한다.

레버리지를 할 것인지,

레버리지 당할 것인지.







주1) 롭무어, 레버리지(LEVERAGE), 김유미 옮김, 2023, 다산북스




P.S. 오늘로 "새벽에 만나는 나의 멘토 - 롭무어의 레버리지[LEVERAGE]" 연재를 끝내고 목요일부터는 하버드대 인생학 명강의 "어떻게 인생을 살 것인가(쑤린 저)"를 가지고 찾아뵙겠습니다.






제 브런치는 다음과 같이 연재됩니다. 많은 관심과 구독 부탁드립니다.


월요일 / 토요일 : 숫자로 풀어가는 성공마인드

화요일 / 목요일 / 일요일 : 새벽에 만나는 나의 멘토

수요일 : 24시간 출근 중

금요일 : 새벽을 여는 사람들






이전 13화 롭무어, 레버리지[LEVERAGE]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