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동그라미 원 Jul 05. 2024

무엇이 진짜 내 모습인가?


무엇이 진짜 내 모습인가?          



친구들과 오손도손 지내다가 

갑자기 내동댕이쳐지고 깊은 어둠에 갇혔다.          



아무리 비명을 질러도 듣는이가 없고

옴짝달싹 할 수 없는 버거움에 지쳐간다.          



낮선 어둠의 땅 속에서 그나마 나를 보호하던 껍질이

흐물거리며 벗어지고 축축한 흙과 마주하게 된다.          



몇일이 지나고보니 내가 흙 속에서 죽어가는 것이 아니라

그 흙이 나에게 필요한 물과 양분을 가져다준다.          



땅이 나에게 준 양분을 먹으며 무언가 내 안에서 꿈틀댄다.

그리고 어디서 난 힘인지 위를 향해 뻗어 나가기 시작한다.          



마침내 어느 날 대지를 뚫고 나와 빛을 보았다.

나는 땅에 내동댕이쳐진 것이 아니라 자라도록 심겨진 것이었다.          



껍질 속에 담겨진 내 모습이 진짜 나의 모습이 아니라

이제 껍질을 벗고 풍성한 열매를 향해 자라는 내 모습이 진정한 나의 모습이다.            



P.S 우리는 이따금 인생이 세상에 내동댕이쳐진 느낌을 받게 됩니다.

하지만 지나고 보면 오히려 그 시간이 비로소 내 자신이 성장하며 열매를 맺어가는 시간이 됩니다.

우리는 언제나 껍질이라는 보호속에서 생명의 열매를 맺지 못한 채 있을 수는 없습니다.

가장 절박한 시간을 통과하며 진정한 내 모습을 발견하고 풍성한 열매를 맺어가게 되기를 소망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지하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