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내여름 Jun 16. 2024

나의 바람은 바람으로

도솔산에 눈이 한가득 쌓여
소리와 입김마저 설경에 묻힌 어느 날
새와 구름이 나보다 낮게 나는 곳에서
비밀스럽게 추모한 적이 있다


이곳을 당신과 함께 보고 싶다고
그 이전에 당신과 함께하고 싶다고.

그 바람이 바람을 타고
새와 구름의 등에 은밀하게 실렸다
푸른 천공의 실로 땋은 말들은
이제 그들만이 알고 있을 것이다.

하늘을 올려다보면
희지도 푸르지도 않은 게 보일 때가 있다.
그것이 눈이 되어 다시 내릴 때
다시 산으로 올라가
높디높은 바람을 실으려 했다


그날 이후 

정상에 도달한 적이 없는 사실은 비밀이다.

내가 땋은 것은 천공이 아니라

어스름히 빛나는 햇빛이었음을

눈보라에서 헤매다 눈치채고 말았기에



작가의 이전글 원하던 바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