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0. 공허함에서 발견

[책 속에 생각을 담다]

by trustwons

90. 공허함에서 발견


당신의 연약함과 공허함을 발견하는 것은 하나님의 사랑을 나타내 주는 증거입니다. 이 증거가 비록 수치스럽기는 하지만, 또한 감사드릴 수 있는 이유도 됩니다. 하나님은 당신의 공허함을 그분의 사랑과 은혜로 채우실 수 있습니다. 공허함의 시간은 우리가 그분을 절대적으로 필요하다는 것을 우리에게 상기시켜 줍니다. 그러한 시간들을 마치 하나님으로부터 빵을 받아먹고 있는 것처럼 큰 기쁨으로 받아들이십시오.

<예수 그리스도와의 친밀함/ 잔느 귀용 글>




그렇습니다. 인생은 때때로 연약함과 공허함의 물결 속에 흐름인지도 모릅니다. 바쁠 때는 느끼지 못했던 감정들이 한가한 때에는 공허함과 나약함이 밀려오는 파도처럼 괴롭게 하기도 합니다.

무신론자들은 술과 도박으로 그 공허함과 나약함을 잊으려고 합니다. 그러나 그것은 일시적일 뿐입니다. 결국은 반복된 행동을 하게 하거나 중독되어 버리게 됩니다.

그러나 하나님을 경외하는 사람은 오히려 그 공허함과 연약함에 처할수록 더욱 하나님을 바라보게 되고 의지하게 됩니다. 그분의 필요를 더욱 느끼게 합니다. 아브라함도, 이삭도, 야곱도, 다윗도 그분의 필요함을 느꼈기에 그분을 자신의 절대자로 모셨던 것입니다. 하나님을 바라보는 시간, 공허함과 연약함에 있을 때에 더욱 주님으로 기쁨을 누렸던 것입니다. 주님은 빵을 주심같이 영혼의 기쁨을 주셨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예수께서 말했습니다. “사람이 떡으로만 살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입으로부터 나오는 모든 말씀으로 살 것이다.” 그렇습니다. 인간은 다른 동물과 다르며, 영혼을 가진 존재입니다. 그래서 인간만이 생각하고 판단하고 결정하는 능력으로 인간 문명을 이루어가는 것입니다. 그러나 인간 스스로 택하고 결정한 선악의 열매에 따라 반드시 심판을 받을 것입니다. 그래서 하나님은 인간에게 공허함과 연약함을 느끼도록 은총을 베푸신 것입니다.

keyword
작가의 이전글친밀감의 발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