밑미 리추얼 메이커 후기

#일상여행X영감글쓰기

by 이지나

자아성장 큐레이션 플랫폼 밑미의 리추얼 메이커로 함께 한 첫 달. 지난 일요일 마지막 줌 모임으로 마무리했다.


#일상여행X영감글쓰기 글을 나누며 느슨한 연대와 커뮤니티, 각자 쓴 글에 댓글이 필수는 아니었지만, 사랑 많고 다정한 분들의 긴 나눔 속에 첫 번째 리추얼 메이커로 뿌듯한 시간을 보냈다.


첫 달의 기억과 기록은 나도 간직하고 싶어서 전날 pdf로 만들어 나도 갖고, 또 함께 한 리추얼 메이트 분들에게 선물로 전달했다.


각자 과거의 여행 속에 겹치는 숙소가 있던 것도, 제주도에 계신 분이 보내준 그곳 사진과 이야기도 무척 반가웠다. 나의 역사 안에 있는 ‘여행’을 통해 내가 어떤 사람인지 ㅡ 시간과 돈을 어떻게 쓰면서 여행하는지, 살펴보기도 하고, 가까운 여름휴가를 상상해보기도 했다.


각자의 일상 속 다양한 발견의 눈이 더욱 열린 같아서 기쁘다.

이 리추얼은 부티크 호텔에 각자 장기 숙박하는 이들이 밤에 라운지에 와서 수다 떠는 시간인 것 같다. 그 시간에 이어지는 여행자의 마음, 그 기분을 마지막 줌에서 표현해봤다!


“저는 원래 기억력이 그다지 좋지 않은데, 5월은 기억나는 게 많아요. 기억할 게 많아요.”,

“멀리 있는 친구와 편지 주고받는 느낌, 리추얼로 인해 더 많은 생기와 기쁨을 느끼고 기억할 수 있는 5월이었다.”

-

리추얼 시작의 첫 달이 계절의 여왕 5월이었기에, 자연이 우리를 위해 다양하게 변화하는 걸 보여주는 시기였다는 것에도 감사하다.


혼자서는 잘 깨닫지 못하는 것을 따로 또 함께, 커뮤니티의 힘을 받는 것! 나도 그 에너지를 고스란히 받았다. 고맙습니다.:)


6월 리추얼은 이번 주 금요일까지 모집합니다.

제 리추얼 외에도, 삶을, 일상을 조금이라도 바꿔보고 싶다면 밑미의 다양한 온라인 리추얼을 살펴보세요!


제 리추얼 궁금하신 분은 댓글 달아주시면 답합니다.:)


https://nicetomeetme.kr/ritual


key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