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beautyshin Feb 23. 2024

3교대병동근무 듀티

나이트하고 학교에 가다

1학년1학기 3교대 근무 듀티표

그나마 1학년 1학기 강의는 온라인 수업도 있었다, 학교수업이 풀강이 있는 날은 나이트출근하기로

나의 근무를 신청하였다. 진짜 지금 생각해 보면 어떻게 수업이 되었는지 나도 신기할 정도이다.

수업이 끝나고 바로 집에 들어와 버리면 오늘 수업한 강의내용이 생각나지 않을까 봐 집 근처 커피숖에서 커피를 마시며 수업내용을 요점 정리를 했다. 출근준비 위해 7시 넘어 집에 와서 씻고 다음날 학교에 가져갈

닭가슴살과 렌틸통곤약밥을 싸고 내가 늘 먹는 시너지 단백질셰이크 외 비타민 꼭 챙겨 다녔다. 동기들이 하루에 3L 마시는

병원에서 단백질 마시고 , 학교 강의실 1등 도착

나에게 물먹는 하마 같다고 했었다. 나이트 퇴근 후 수업 두 시간 전에 학교에 도착해서 내 앞에  만학도 친구의

자리를 미리 맡아놓고 나는 과제를 하곤 했었다. 틈틈이 시간이 날 때마다 무엇이 해야 하기 때문에 나는 늘

노트북과, 아이패드, 아이폰, 충전기는 꼭 챙겨 다녀야만 했다.  유일하게 나 혼자만의 시간이었다


빈강의실에서 나 혼자 노래를 들으면서 PPT 자료를 작성해 가며 잠이 오지만 각성상태를 만들어가며

보냈던 시간들이었다. 지금 되돌아 생각해 봐도 나이트 근무하고 어떻게 그렇게 수업시간에 졸지 않았을까?

수업시간이 아니면 난 공부를 할 시간이 없다고 생각해 절대 졸지 않았던 거 같다.

학교 수업을 마치고 다행히 원거리이지만 학교 왔다 갔다 하기 위해 중고차지만 선물을 준 나의 쫑에게 감사한마음이 든다.  

나이트 근무 하고 학교에서 수업하는 건 진짜 쉬운 게 아니었음을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는 1년을 잘 다녀온 나에게 나 스스로

고맙다 말하고 싶다.

서영아 고마워!




이전 01화 2023년 신입생이 되다.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