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망샘 May 26. 2022

임신부의 요가 수업

임신해도 요가 잘만 가르칠 수 있구나.


주간백수부부 시즌7 41화 글쓴이 아내(망샘)



완연한 봄날인 요즘, 임신 13주 차에 접어들었다. 아직 컨디션이 좋아 요가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임신을 하면 요가를 못 가르칠 줄 알았다. 소위 말하는 ‘안정기’인 12주 전까지는 한 명 빼고는 모두가 요가를 하지 말라고 말렸다. 심지어 자연 출산으로 3명이나 낳은 친한 원장님도 말리셨다. 딱 한 명, <유퀴즈>에 출연해 ‘안정 빼고 다 하라’는 명언을 날려주신 다태아 출산 전문가 ‘갓’ 종관 교수님을 제외하고 말이다.





명언이다. 서울에 살았다면 서울대병원에서 출산했을텐데 아쉽다.




두 달 전에 처음 임신 사실을 알고 나서는 들어오는 수업 요청의 대부분을 보류했다. 우선 예약이 잡힌 수업만 임신부라고 양해를 구하고 진행했다. 임신은 처음이라 조심스러워 수업을 모두 닫았다.


그런데 막상 수업을 해보니 예전과 다른 건 없었다. 오히려 좋은 점이 생겼다. 몇 가지 시연 동작에 제약이 생기자 수강생들의 움직임을 더 유심히 보고 잡아줄 시간이 많아졌다. 설명을 잘하면 수업 진행은 충분했다. (하타 요가의 대부 한주훈 선생님은 90분 동안 의자에 앉아 단 하나의 시연도 없이 오로지 말로만 안내하신다)




나무 그늘 아래에서 요가하고나면 얼마나 개운하게요? 찾아주는 분들이 모두 감사하다.



무엇보다 수업을 마치면 나부터 생기가 돌았다. 수강생들이 전해주는 긍정적인 피드백과 에너지에 기분도 덩달아 좋아졌다. 7주 차부터 입덧이 시작되고 아침은 속이 메스꺼운 편이었는데, 수업을 하고 나면 싹 가셨다. 비록 예전보다 체력이 많이 떨어져 하루에 수업 하나가 적당하다. 쌍둥이어서인지, 잘 먹어서 그런지, 벌써 제법 나온 배에 언제까지 수업을 할 수 있을지는 모르겠다. 하지만 임신 후에도, 특히 남들이 만류하던 때에도 잘했으니 앞으로도 할 수 있지 않을까? 임신 후에도 내가 좋아하는 일을 이어갈 수 있어서 행복하다.





작년부터 오는 키즈요가 수강생. 요가 곰인형이랑 신나게 요가하는 귀여운 모습



좋아하는 취미가 일이 되고, 마음속에 있던 소망을 현실로 확장시키려는 요즘. 임신을 하면 일을 못하게 될 줄 알았는데 아니었다. 비록 쉬엄쉬엄 하느라 속도는 내지 못하지만 뚜벅뚜벅 나만의 속도로 가다 보면 뭐라도 돼있겠지.


또 한 번 나의 인생 모토를 되새긴다.

‘가만히 있으면 가마니 된다.’ 생각만 해서는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는다.




오랜만에 표선에 다녀온 날. 6시인데도 아직 대낮이고, 물놀이하는 아이들이 많았다.


임신도 해보니까 걱정보다 입덧이 심하지 않았고, 아직까지는 일도 하고 있다. (입덧할 때 드라마처럼 변기 붙잡고 하루 종일 토하는 줄 알았는데 아니었다!)

앞으로 나에게 남은 과제인 임신 후기, 출산, 육아, 그리고 일까지 막상 부딪히면 내 속도대로 잘 해낼 것이다. 그러니 닥치지 않은 미지의 세계를 걱정하는 대신 오늘 하루하루 최선을 다하자.





지난주엔 스프에 꽂혀 매일 아침마다 먹다 양이 부족해 결국 직접 만들어먹기에 이르렀다. 꿀맛!



아침에 영 속이 느끼했던 날, 스크류바를 먹으니까 속이 딱 좋아졌다. 레몬사탕보다 효과가 좋다



스프와 함께 명란에 꽂힌 요즘. 양이 엄청 늘어서 혼자서 이만큼을 먹는다ㅎㅎ



오랜만에 소울푸드인 밀면 집을 찾았다. 단골 집보다 조금 더 집에서 가까운 곳을 다녀왔다. 역시 맛있다


후식은 초코바. 날이 더워지니까 아이스크림을 많이 먹는다. 몸에 좋을 것 같진 않은데 맛있으니까ㅠ



방울토마토 숲이 됐다. 고추를 이사시키고 산책 길에 주워온 나무가지로 지지대를 만들었다. 매우 뿌듯하다




하루 3번 산책을 해도 늘 바깥이 궁금한 수박이. 저렇게 코를 내밀고 있는게 귀엽기도, 안쓰럽기도 하다



수박이 덕분에 저녁 노을도 보며 산책하고, 산딸기도 따는 일석삼조의 일상


극락조에 부채만한 새 잎이 뿅 하고 나타났다. 새 생명은 언제나 반갑고 귀하다



집에만 있기 답답해 아이스초코 마실겸 스타벅스 성산점에 왔다. 어느덧 시원한 에어컨 공기가 반가워진 여름이 왔다





지난 에피소드 읽기


모든 건 때가 있다

어쩌다 사장

아침 일찍 일어나는 게 습관으로는 극복하기 어려운 이유




매거진의 이전글 모든 건 때가 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