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난이 Oct 10. 2023

강남국제평화마라톤 후기 2-1) 자신에게 집중해라!

마라톤 고수에게 배운 삶의 지혜!

2023년 10월 9일 강남국제평화마라톤 풀코스에 참가하였고 삶의 지혜를 배웠다.


보통 풀코스를 뛸 때에는

훈련에 의한 대미지를 최소화하고

몸에 에너지를 쌓기 위해 훈련량을 줄이는

테이퍼링(tapering)을 실시하는데

이때는 평상시 훈련량을 유지하고

심지어 하루 전 다른 마라톤 대회에 참가하였다.

그 결과 출발 전부터 몸 컨디션이 좋지 않았다.

10km도 못 가서 나는 현저히 느려졌고

그 시점에 마라톤 고수형님(박포헌 형님)을 만났다.

몸이 무거워 보인다는 말에 그 이유를 설명했다.

이에 형님이 명언 같은 조언을 해주셨다.

"몸이 안 좋으면 시계를 보지 말고

 자신의 몸에 집중해서 뛰어!

 그리고 몸이 풀릴 것이라고 생각해!"

그 후 30km가 넘는 거리를 뛰면

오롯이 내 몸에 집중하고자 노력했고

내 몸이 이겨낼 거라 믿으면서

뛰었다.

결과는 풀코스 개인기록을 3분 단축하였다.

몸상태를 고려하면 매우 만족스러운 결과였다.

그리고 50년 가까운 내 삶에서

가장 자신에게 집중하고

가장 자신을 믿으려고 노력한 

세상 값진 시간이었다.


앞으로도

자신을 알고 믿는 사람으로

살고 싶다.

매거진의 이전글 Breaking PB 30K 후기) 관념을 깨자!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