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thankyouseo Oct 18. 2020

선배가 선배다워야 선배지 3탄

편견과 선입견이 없는 사람. 

지방 출신인 내가, 처음 신입사원으로 회사에 들어 왔을 때,

(참고로 내가 입사했을 때 우리 회사 사무실은 서울 / 테헤란로에 위치하고 있었다.)

역시나 입사해보니, 지방에서 올라온 사람은 나밖에 없네.


어느 날 팀 회식을 위해서 단체로 지하철을 타고 잠실역에 내려서 걸어가던 길이었다.


한 선배가 내게 웃으면서 말했다.

'XX씨. 대구에는 이렇게 큰 아파트들 없죠? 신기하지 않아요? 대구에서 오니까 다 신기하죠?'


순간 속으로 생각했다.

'헐. 대구에 더 큰 아파트 많은데.'

하지만 깔깔대는 그들의 즐거움을 위해 이렇게 말했다.

'우와 너무 신기해요. 서울은 정말 별천지군요'.


사실 그 때는 그게 그렇게 기분 나쁘지 않았다. 그럴 정신도 없었을만큼

어렸고, 그저 신입사원이었기에.


지나고 나서 그 때 그 순간을 돌이켜보면, 맞다. 돌이켜봐도 엄청나게 기분 나쁘지는 않다.


그래도 이건 확실히 말할 수 있다.


그 순간 그들은 내게 '선배'가 아니었다.


이전 03화 선배가 선배다워야 선배지 2탄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