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민개미 Oct 11. 2021

고민(2) 사라지는 감정

Part1. 나로부터_사라지는 감정

Part1. 나로부터

고민은 어디서부터로 오는가? 마음의 불안함은 어디서 오는 걸까? 외부 환경으로부터 오는 경우도 많지만 외부 환경을 다양하게 해석할 줄 아는 마음으로부터 오기도 한다. 내 안을 잘 들여다보고 내 안의 소리를 잘 들어보자.




고민② 사라지는 감성                                                                   계약직 디자이너 1년 차 (26세)

고민 상담자:

해가 지날수록 감정이 메말라가는 것 같습니다. 예전엔 슬픈 노래만 들어도 눈물이 났었는데,

이젠 그 어떤 노래를 듣거나 영화를 봐도 큰 감정의 변화가 느껴지지 않습니다. 마치 감정이 없는 로봇 같다고 해야 할까요? 어떻게 하면 잃어버린 감정을 다시 찾을 수 있을까요? 감정이 사라져 버린 게 아닌지 두렵습니다.



상담가 몽숭이:

책임질 것이 많아진 어른이 됐나 보네요. 어른으로 살기 위해 고군분투 보낸 시간들이 아마 감정을 메마르게 한 것이지요. 감정을 되살리기 위해선 딱 4분만 투자해보세요. 꿈 많았던 청소년기에 들었던 노래를 들어 봅시다. 어릴 때 좋아했던 아이돌 노래, 영화 노래, 뮤지컬 노래, 만화 노래 다 좋습니다. 느리게 움직였던 심장이 폭발하듯이 뛰면서 갑자기 꿈에 차는 경험을 하게 될 것입니다.  


'듣던 노래만 듣고 보던 것만 보면 늙은 거야'라는 노래 가사가 있는데. 이제 우리 다 같이 나이 먹어가나 봐요.


심장이 너무 느려도, 빨라도 좋지 않습니다. 모든지 적당한 게 좋습니다. 아! 저는 꿈을 잃어간다고 느낄 때마다  초등학교 때 들었던 만화 이누야샤 OST를 듣거나, 고1 때 나온 소녀시대-다시 만난 세계 노래를 듣습니다.  듣는 순간 내 눈앞은 판타지! 청소년 시절 노래를 말하니... 제 나이가 나오는군요. 그럼 이만!

해결책: 어릴 적 좋아했던 노래 들어보기
오늘의 추천차: 레몬 생강차
상큼함과 동시에 매콤 알싸한 맛으로 죽어갔던 감각들이 깨어줌/ 감기 예방 효과 있음
!극 추천! 따뜻한 차로 드십시오. 몸이 따뜻해지는 동시 기분이 몰랑해지며 내가 소중하게 느껴집니다.

*모든 차는 각자 몸 따라 효능&부작용이 다름으로 조금 더 찾아보시고 맞게 드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싸이-오토리버스 (feat. 타블로)

'듣던 노래만 듣고 보던 것만 보면 늙은 거야'는 이 노래의 가사입니다. 한번 들어보세요.

마음이 뭉클합니다.






고민하면서 성장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이 글을 바칩니다.

당신의 고민은 어디로부터 시작되나요?

당신의 고민을 들려주세요.


Email: mong.worry@gmail.com

Instagtam: @mingaemi_b


이전 02화 고민(1) 안주함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