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카누 Jun 06. 2023

아픔도 잠깐이다.

지리산 둘레길을 걸었다.

첫날 20여 킬로미터를 걸었다.

걸을 만했다.

다음 날은 40km 가까이를 걸었다.

힘도 들고, 온몸이 아팠지만 할 만했다.

셋째 날 아침,

걸음을 떼기가 힘들 정도로 발이 아팠다.

발바닥에 불이 붙은 것 같았다.

새끼발가락에 잡힌 아주 작은 물집이 너무 아팠다.

하지만 곧 시간이 지나면서 익숙해진다.

얼마가지 않아 익숙함에 아픔을 잊었다.

아름다운 자연까지 더해 언제 그랬냐는 듯 아픔을 싹 잊었다.

 

삶도 마찬가지다.

힘든 시간이 있었다.

죽을 것 같던 고통의 시간도 있었다.

너무 숨이 차서 그 자리에서 서 있던 순간도 있었다.

시간이 지나고 보니, 그 모든 순간은 별 것 아니었다.


지금 나는 또 다른 힘든 순간에 있다.

하지만...또 시간이 지나면...

나는 이 시간을 그냥 추억으로 기억하겠지.

이 순간도 추억이 되면, 흐뭇한 웃음으로 남겠지.


작가의 이전글 똑같다고 다 똑같은 것은 아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