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마음밭농부 Oct 24. 2020

힘들다면 무너뜨리세요... '나'를

Fall in Love.

사랑이란

'나'를 무너뜨리는 것이 아닐까 합니다.

정확히는 '나'라 착각하며

쌓아 왔던 것들을 허무는 것이지요.


나의 몸, 나의 마음, 나의 기억, 나의 자존심, 나의 관계...

이 모든 것 

 연관된 것 일 수는 있지만

결코 '나'가 될 수 없는 것이겠지요.


I am fall in Love.

라는 표현이 있습니다.

말 그대로

사랑 안으로 '나'를 무너뜨린다는 말입니다.


나의 몸, 나의 마음, 나의 기억, 나의 자존심...

나 아닌 모든 것이

사랑 속에 쏟아져 녹아버린 상태...

세상과 하나 된 상태.

물아일체의 상태.

주관과 객관이 사라진 상태.


진정한 나는

그곳에 음을 자각하는 것.

그것을 사랑이라 하겠습니다.


힘들다면 무너뜨리세요...

나 아닌

나라고 여기고

나라고 고집하고

나라고 부여잡았던

모든 것들을...


내가 무너지면

기적이 일어납니다.


마농

이전 01화 삶의 시제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