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고덕 Go Duck Oct 21. 2024

Part3. 부자가 되는 방법? (3-3)

부자 이야기


Part3-3

인터넷 미디어



부자가 되기 위한 정보를 알아보기 위해 유튜브나 블로그, SNS 같은 인터넷 미디어를 검색해 보면 어떨까?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지식과 경험을 인터넷에 공유하고 있으니 이곳에선 부자가 되는 방법에 관한 괜찮은 정보를 찾을 수 있지 않을까?

그래서 세계 최고의 검색엔진인 구글로 '부자 되는 방법'을 찾아보았다.

하지만 어마어마한 데이터에 눈이 동그래진다. 통합 검색 결과로 보면  거의 천만 개에 육박하는 정보가 검색된다. 이쯤 되면 기가 막힌다.


물론 이는 문서, 도서, 동영상, 블로그, SNS 등등이 모두 포함된 결과고 중복된 것들도 많겠지만 그렇다 하더라도 상당한 양임은 틀림없다. 앞서 책들의 양이 어마어마하다 했지만 인터넷 정보에 비하면 귀여운 수준이다. 유튜브로도 검색해 봤다. 여기서도 검색 결과는 어마어마했지만 그래도 동영상이다 보니 접근성은 용이했다. 도서나 텍스트 파일에 비해 제목들도 훨씬 자극적으로 다가왔다. 도서나 텍스트 파일의 제목이 매력적이었다면 동영상에 달린 제목들은 매력을 넘어 치명적이었다.


"돈 버는 거 너무 쉽습니다"

"죽을 때까지 돈 걱정 안 하게 해 드립니다"

"이거 딱 하나만 기억하세요!!" 등등등....


이 외에도 수 백개 이상의 치명적 제목들이 유튜브엔 넘쳐나고 있었고 부자에 목마른 이들이라면 결코 그냥 지나칠 수 없는 제목들이 열 트럭은 되었다. 영상의 양이 너무 많아 모두를 볼 순 없었지만 그중 클릭을 부르는 치명적 제목 몇 개를 시청해 보았다.

하지만 아쉽게도 딱히 "이것이다"라고 할만한 건 없었다.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 건 아니었지만 그래도 "딱 이것이다"할만한 내용은 없었고 대개 알쏭달쏭 정도의 정보들이었다. 물론 내 시야의 좁음으로 좋은 내용을 흘려보낸 것도 있을 것이고 미처 보지 못한 더 많은 영상들엔 큰 도움이 되는 좋은 정보도 많을 것이다.

인터넷 미디어에 나와있는 부자가 되는 방법들은 그 양이 실로 방대해 부자가 되는 방법을 알아내는 건 고사하고 어떤 것이 진실이고 어떤 것이 진실이 아닌지 가려내는 것만도 쉽지 않아 보였다. 그래도 인내심을 가지고 차근차근 알아나간다면 여러모로 많은 도움이 될 것이란 생각은 든다.

사실 부자가 되는 방법 자체가 워낙 다양하다 보니 정보의 양이 많다는 게 그리 놀랄 일만은 아니다. 진지하게 살펴보진 않았지만 내가 본 것들 모두 나름의 정보와 방법을 제시하고 있었고 시간을 충분히 들여 진지하게 살펴본다면 좋은 정보도 얻을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책과 인터넷 미디어를 통해 부자가 되는 방법을 살펴본 결과 자신에게 알맞은 정보를 찾기 위해선 시간과 노력이 반드시 필요했다. 수고를 들여야 하는 것이다. 하지만 시간이 곧 돈인 현대 사회에 방대한 정보를 습득하고 가려내기 위해 많은 시간을 써야 한다는 건 왠지 좀 비효율적이라 생각되었다.

그렇다면 부자가 되는 핵심적인 방법을 알 수 있는 다른 수단은 없을까?

천천히 시간을 들여 살펴보는 것도 좋지만 좀 더 핵심적인걸 알아낸다면 훨씬 더 효율적일 테니까.


그래 쳇!!! 쳇gpt가 있었다. 쳇이라면 분명 좋은 해답을 줄 수 있을 것이다!!


이전 12화 Part3. 부자가 되는 방법? (3-2)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