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정철상 Sep 03. 2024

매일 같이 외치면 좋은 긍정문구, 자기암시 문구

여러분은 힘들고 지칠 때 떠올리는 문구나 다짐은 무엇인가요?!

어린 시절의 저는 ‘비온 뒤에 땅이 굳는다’는 속담을 마음속으로 많이 외쳤습니다. 그런데 비온 뒤에 땅이 굳기는커녕 더 질퍽거림이 있더라고요. 중학교 때까지 가난한 비포장도로 마을에서 살았거든요. 그래도 그런 긍정적 믿음을 가지고 20대까지 살았는데요. 나이 서른이 넘어도 인생이 풀리지 않고 여전히 진흙탕 뻘밭에 빠져 있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욕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감히 신을 향해서 쌍욕(?)을 던졌지요. 그때 되풀이했던 문장이 ‘당신이 저를 가로막아도 저는 반드시 제 길을 이루겠습니다’였습니다. 정말 오기로 똘똘뭉쳤던 3,40대를 그렇게 치열하고 열정적으로 보냈습니다.  

   

덕분에 40대 후반에는 제 인생의 변화된 모습을 어느 정도 살펴볼 수 있었는데요. 남들에게는 별 것 아닐 수 있겠지만 저에게는 기적과 같은 놀라운 변화와 성장이었습니다.     

그제야 세네카가 했던 말을 되뇌었지요. ‘신은 위대한 자를 단련시키기 위해 시련과 역경을 준다.’ 돌아보니 모든 것이 다 아름답더라고요. 그 지긋지긋했던 가난과 재능없음과 무기력과 온갖 실수와 실패와 시련과 역경조차 다 고맙고 감사하게 느껴지더라고요.     

그래서 요즘은 매일 같이 외칩니다. 

사실 하루에 백 번 이상 암송하는 저 만의 문구입니다.

뭐냐고요^^     

.

.

.     


‘나는 몸과 마음과 세상의 평화를 원한다’입니다.     

제가 아침저녁으로 스트레칭과 맨손체조를 하면서 마음속으로 외치곤 하는 문장입니다.


여전히 저는 몸이 흐트러지고, 마음도 흐트러지고, 세상도 흐트러져 있음을 느끼나 그래도 끊임없이 외치고 외치는 과정에서 몸도 마음도 세상도 조금씩 바로 서고 있음을 믿습니다.     


물론 육체적으로야 영원히 그럴 수 없음을 아나 제 영혼이 사라지더라도 이 세상의 평화가 찾아오길 희망해봅니다.     

여러분만의 긍정문구나 자기암시 문구나 다짐하는 문장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출처가 있다면 알려주시고, 잘 모르시면 작가 미상으로, 만일 여러분이 만든 문장이라면 여러분의 이름을 남겨주세요. 혹시나 책을 쓴다면 출처를 밝히도록 하겠습니다. 좋은 문장이 가득한 좋은 책 추천도 환영합니다.     


힘들고 지친 분들에게 위로와 위안을 드릴 때 유용할 것 같습니다.


오늘도 일상속으로 달려나갑니다다다다!!!

불꽃 퐈이야~^^     


#좋은책 #좋은글 #좋은문구 #긍정문구 #자기암시문구 #힘이되는문장 #추천책 #추천도서 #위로와위안 #진로고민 #직업고민 #취업고민 #인생고민 #고민해결사 #상담사 #진로상담 #직업상담 #고민상담 #인생상담 #진로상담가 #상담유튜버 #상담가 #추천강사 #커리어코치 #정철상     


상담요청방법:

상담요청은 e메일로만 받습니다. 상담답변은 무료로 답변을 보내드리오나 신상정보를 비공개한 상태에서 공개됩니다. 제3자에게도 도움이 된다고 판단해서 공개하게 되었습니다. 유료상담에 한해 비공개로 진행되며, 유료상담은 이틀 이내 답변이 갑니다. 상담을 희망하시는 분들은 상담원칙(www.careernote.co.kr/notice/1131) 을 먼저 읽어 보시고 career@careernote.co.kr 로 고민내용을 최대한 상세히 기록해서 보내주시면 성실하게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커리어코치 정철상은...

인재개발연구소 대표로 대구대, 나사렛대 취업전담교수를 거쳐 대학, 기업, 기관 등 연간 200여 회 이상의 강연과 상담을 하고 있다. 《나만 몰랐던 취업비법》, 《대한민국 진로백서》, 《서른번 직업을 바꿔야만 했던 남자》, 《아보카도 심리학》 등의 다수 도서를 집필했다. 대한민국의 진로방향을 제시하며 언론과 네티즌으로부터 ‘젊은이들의 무릎팍도사’라는 닉네임을 얻었으며 ‘정교수의 인생수업’이라는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며 대한민국의 진로성숙도를 높이기 위해 맹렬히 활동하고 있다.    

 

문의처

카톡id : csjung2000

이메일 : career@careernote.co.kr     

작가의 이전글 요동치는 국취 기관의 직업상담사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