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공영 Jun 10. 2023

하루만 더

정말 많이 사랑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살아온 생에서도 분명 사랑을 했겠지만, 지금처럼 마음을 먹고 사랑을 했던 적은 없었던 것 같습니다. 이전에는 뭐 그냥 좋으면 좋았던 거였거든요.


가볍게 만남을 이어갈 줄 알았습니다. 제 마음이요. 누구보다도 진지하게 연애를 할 생각을 없었으니까요. 마음이 커질 것이라고 어느 정도는 예상이 되었으나, 이 정도로 커질 것이라고는 예상하지는 못했어요. 그냥 좋아하는 연인관계정도일 거라고 생각을 했는데, 말도 안 되게 사랑에 빠져버렸습니다. 되려 어릴 때보다 더 옆도 뒤도 보지 않고 직진하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그런 걸까요. 무척 많이 겁이 나고 무섭고 두렵습니다. 그래서 멈추고 싶다는 생각을 하기도 합니다. 하루만 더, 일주일만 더 사랑하고 생각해 보자. 이런 생각을 한지 좀 오래된 것 같아요. 사실 오래된 관계도 아니긴 하지만요. 연애 초반부터 제가 불안해했던 건 아마 당신도 알고 계시겠죠. 그게 아직 여태 이어져옵니다. 마음이 더 커질수록 같이 자라나요.


괜찮을 시기라고 생각을 했는데, 아직 제가 온전히 괜찮아지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사실 저도 제가 괜찮아진 줄 알았고, 이렇게 마음이 자라날지도 몰랐기 때문에…


저는 한 번도 먼저 관계의 끈을 놓은 적이 없습니다. 그간의 삶이 그랬어요. 연인이든 친구든 뭐가 됐든. 근데 대부분 깊은 관계를 맺게 되면 끝은 결국 안녕이었습니다. 그래서 더 두렵습니다. 당신과 저의 끝이 어떻게 될지 모르겠어서.


내일의 마음까지 끌어다 사랑을 하고 있습니다. 마음이 다할 때까지는 견뎌볼예정이에요. 정말 저는 당장이라도 운석이 충돌해 세상이 사라졌으면 좋겠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혹시나 그러하다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