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학기가 시작될 때 노트와 필기구를 사면서 기대와 설렘을 느껴본 적이 있다면 당신에게는 ‘문덕(문구 덕후)’의 DNA가 흐르고 있을지도 모르겠다. 성수동에 문덕들이 모이고 있다. 어린이도 좋지만, 어른들이 더 좋아하는 특별한 문구 편집숍을 소개한다.
이번 콘텐츠에서는
✅성수 문구 편집숍 4곳
✅주요 판매 제품
✅이곳에서만 할 수 있는 것! (자체 제작 상품, 체험존 등)
문구에 대한 새로운 감각을 느낄 수 있는 문구 편집숍. 종이를 자르는 가위, 노트나 책을 펼친 다음 올려놓는 문진 등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도구들이 이곳에서는 하나의 오브제처럼 보인다. 그래서 일반 문구에 비해 가격대가 높은 편지만, 그만큼 국내에서 만나기 힘든 세계 유명 문구 브랜드나 독특한 디자인의 제품들을 쉽게 만날 수 있다. 실용성을 고려하면서 그 자체의 아름다움을 극대화해 소장 욕구를 불러일으킨다.
‘포인트 오브 뷰’는 감각적인 공간으로도 눈길을 끈다. <나홀로 집에 2>에 등장하는 장난감 가게 같은 외관, 1층 TooL, 2층 Scene, 3층 Archive 등 각기 다른 컨셉을 가진 층별 공간은 세트장이나 쇼룸을 연상시킬 정도로 일관된 디자인으로 채워져 있다. 바닥, 잠시 시선이 닿는 벽면의 가구와 조명까지 아름답지 않은 순간이 없다.
Check Point 포인트 오브 뷰에서 직접 디자인하고 판매하는 제품. 일명 POV라고 부르는 오리지널 제품이 바로 그것이다. ‘세잔의 사과’에서 영감을 받은 금빛 사과 문진, 펜으로 그려낸 듯 사과 모양의 스탬프와 카드, 가죽 북마크 등을 판매한다.
⏰ 매일 12:00~20:00 (매월 마지막주 월요일 휴무)
경쾌한 색감과 메시지로 즐거움을 주는 편집숍. 이곳에서는 회색 가위, 흰색 볼펜 등 깔끔하지만 어딘가 지루해 보이는 무채색의 필기구는 찾아볼 수 없다. 빨강, 파랑, 주황 등 비비드한 컬러를 더하고 ‘GOOD REST HAPPIER LIFE’라는 문구를 더해 익숙한 필기구에서 새로운 재미를 발견할 수 있게 해준다. 디자인 스튜디오인 오롤리데이에서 제작한 800여 종의 제품을 만날 수 있다. 가방, 양말, 책, 스티커 등 다양한 종류의 물건으로 가득하다.
‘해피어마트’에는 실제 마트처럼 쇼핑 카트와 계산대가 있고 다양한 물건이 있다. 실제 마트와 다른 건 파란색 거울과 주황색 벽면 등 컬러로 가득한 공간에 있다. 제품에 있는 컬러 조합들을 공간에 그대로 옮겨 놓은 것처럼 보인다. 여기에 해피어마트의 마스코트인 못난이 캐릭터가 공간 곳곳에서 사람들을 반긴다.
Check Point 빨강, 파랑, 노랑 경쾌한 색감의 포토존을 놓치지 말 것. 메시지 카드를 뽑으면 제품을 추천해주는 뽑기 이벤트에도 참여해보자.
⏰ 수~일 12:30~19:30
성수의 다른 문구편집숍 모나미스토어와 오브젝트 성수가 궁금하다면?
✈ WISHBEEN 세상의 모든 여행
#위시빈 #성수가볼만한곳 #성수문구
#성수핫플 #성수문구점 #성수데이트코스 #성수데이트 #성수팝업스토어 #성수팝업
#오브젝트성수 #오브젝트 #모나미스토어 #모나미스토어성수
#포인트오브뷰 #포인트오브뷰성수 #포인트오브뷰본점
#해피어마트 #오롤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