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위시빈 Mar 27. 2023

문덕들을 위한 성수 가볼만한 곳 Pick 4

새 학기가 시작될 때 노트와 필기구를 사면서 기대와 설렘을 느껴본 적이 있다면 당신에게는 ‘문덕(문구 덕후)’의 DNA가 흐르고 있을지도 모르겠다. 성수동에 문덕들이 모이고 있다.  어린이도 좋지만, 어른들이 더 좋아하는 특별한 문구 편집숍을 소개한다. 






이번 콘텐츠에서는
✅성수 문구 편집숍 4곳 
✅주요 판매 제품  
✅이곳에서만 할 수 있는 것! (자체 제작 상품, 체험존 등)



포인트 오브 뷰 



포인트 오브 뷰의 내부 이미지 네이버 블로그 @애뚱씨


문구에 대한 새로운 감각을 느낄 수 있는 문구 편집숍. 종이를 자르는 가위, 노트나 책을 펼친 다음 올려놓는 문진 등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도구들이 이곳에서는 하나의 오브제처럼 보인다. 그래서 일반 문구에 비해 가격대가 높은 편지만, 그만큼 국내에서 만나기 힘든 세계 유명 문구 브랜드나 독특한 디자인의 제품들을 쉽게 만날 수 있다. 실용성을 고려하면서 그 자체의 아름다움을 극대화해 소장 욕구를 불러일으킨다. 


‘포인트 오브 뷰’는 감각적인 공간으로도 눈길을 끈다. <나홀로 집에 2>에 등장하는 장난감 가게 같은 외관, 1층 TooL, 2층 Scene, 3층 Archive 등 각기 다른 컨셉을 가진 층별 공간은 세트장이나 쇼룸을 연상시킬 정도로 일관된 디자인으로 채워져 있다. 바닥, 잠시 시선이 닿는 벽면의 가구와 조명까지 아름답지 않은 순간이 없다. 



포인트 오브뷰에서만 판매하는 POV 상품. 네이버 블로그 @애뚱씨


Check Point 포인트 오브 뷰에서 직접 디자인하고 판매하는 제품. 일명 POV라고 부르는 오리지널 제품이 바로 그것이다. ‘세잔의 사과’에서 영감을 받은 금빛 사과 문진, 펜으로 그려낸 듯 사과 모양의 스탬프와 카드, 가죽 북마크 등을 판매한다.   



⏰ 매일 12:00~20:00 (매월 마지막주 월요일 휴무)



해피어마트 성수점



비비드한 컬러와 메시지로 즐거움을 주는 해피어마트 성수점. 인스타그램@happier.mart_seongsu


경쾌한 색감과 메시지로 즐거움을 주는 편집숍. 이곳에서는 회색 가위, 흰색 볼펜 등 깔끔하지만 어딘가 지루해 보이는 무채색의 필기구는 찾아볼 수 없다. 빨강, 파랑, 주황 등 비비드한 컬러를 더하고 ‘GOOD REST HAPPIER LIFE’라는 문구를 더해 익숙한 필기구에서 새로운 재미를 발견할 수 있게 해준다. 디자인 스튜디오인 오롤리데이에서 제작한 800여 종의 제품을 만날 수 있다. 가방, 양말, 책, 스티커 등 다양한 종류의 물건으로 가득하다.


‘해피어마트’에는 실제 마트처럼 쇼핑 카트와 계산대가 있고 다양한 물건이 있다. 실제 마트와 다른 건 파란색 거울과 주황색 벽면 등 컬러로 가득한 공간에 있다. 제품에 있는 컬러 조합들을 공간에 그대로 옮겨 놓은 것처럼 보인다. 여기에 해피어마트의 마스코트인 못난이 캐릭터가 공간 곳곳에서 사람들을 반긴다.



메시지 카드를 뽑으면 상품을 추천해준다. 네이버 블로그 @혀놔짚


Check Point 빨강, 파랑, 노랑 경쾌한 색감의 포토존을 놓치지 말 것. 메시지 카드를 뽑으면 제품을 추천해주는 뽑기 이벤트에도 참여해보자. 




⏰ 수~일 12:30~19:30




성수의 다른 문구편집숍 모나미스토어와 오브젝트 성수가 궁금하다면?  




✈ WISHBEEN 세상의 모든 여행

#위시빈 #성수가볼만한곳 #성수문구



#성수핫플 #성수문구점 #성수데이트코스 #성수데이트 #성수팝업스토어 #성수팝업

#오브젝트성수 #오브젝트 #모나미스토어 #모나미스토어성수 

#포인트오브뷰 #포인트오브뷰성수 #포인트오브뷰본점 

#해피어마트 #오롤리데이 



작가의 이전글 괌 vs 사이판 여행 비교, 여기서 끝!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