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연두 Dec 08. 2023

너는 아무것도 아니야

#매일글 챌린지. 8

내가 꽤 괜찮은 사람이 된 것 같은 기분도 

내가 영 아무것도 아닌 사람인 것 같은 기분도 한 때이고 한 순간이다. 

'나 회사 그만둘래' 그래야겠어...라고 내일 바뀔지도 모를 나의 마음을 툭 하고 던져버렸다. 

내 상태를 알아챘는지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그러라고 그래도 된다고 나의 멘탈을 끌어올리고 있다. 

'정말이지.... 당신 없으면 난 어째~ 아무것도 하고 싶지 않다. 나 1년만 쉬어도 괜찮지?' 


쭉 쉬어도 돼.
아무것도 안 해도 돼.
이미 충분히 잘하고 있어...

언제부터 쉴건지 결정되면 알려줘..!
그 다음 따라온 말이 너무나 귀해서 무려 퇴사하겠다는 마음 뒤에 그 말을 붙잡아 앉혀두었다. 

혹시나 사라질까 봐, 없던 말이 될까 봐..


'어 당신 혼자면, 아무것도 아니야. 나 없으면 너 아무것도 아니야.' 

그러니 혼자일 생각은 하지를 말아..! 라는 문장은 뱉지 않았지만 분명하게 들렸다.

경청도 역량이듯 다정함도 역량이다.

다정하게 말할 줄 아는 사람이 옆에 있다는게 

이렇게까지 좋은 일일줄이야..

나는 정말 아무것도 아니었다

너의 세심함과 다정함에 비하면 난.


12.1. 잘 써야겠다는 마음대신에 일단 쓰는 마음으로

12.2. 처음이 힘들지 두 번은 더 힘들고

12.3 가족 컬처덱 만들어보는 거 어때 

12.4 작심삼일 극복

12.5 엄마는 가끔 새침할 때가 있어

12.6 답답할 땐 셀프 코칭

12.7 마음에 걸린다



작가의 이전글 마음에 걸린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