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지붕 위 아빠 Jul 14. 2021

제주도 루프탑텐트 캠핑 참고서

한결 나은 태교 캠핑 마지막 이야기. 제주도 루프탑텐트 캠핑 시 유의사항

제주도 루프탑텐트캠핑 시 유의사항

제주도는 루프탑텐트캠퍼, 특히 노지캠퍼에겐 천국과 같은 곳입니다


조금만 시간을 내보면 노지가 사방에 넘쳐납니다. 저는 가족들이 노지와 맞지 않아 노지캠핑을 최소화했습니다. 해충과 위생 문제 때문이었어요. 그런 게 아니라면 지도를 보며 빈 땅을 찾아 바다와 산을 보며 캠핑을 즐기는 재미는 정말 제주도 만한 곳이 없다고 생각됩니다.


제주도를 한 번에 다 보는 건 무리입니다. 천천히 조금씩 느긋하게 즐기세요.


제주도는 서울의 2배가 넘는 면적을 갖고 있다고 합니다. 제 여행 계획에서도 나왔듯이 제주도의 특정 부분을 정해서 시간을 두고 깊이 즐겨보세요. 시간을 보내는 만큼 보이는 게 제주도더라고요. 제주가 부리는 재주에 취하려면 그만큼의 시간을 들여야 한답니다.(아래 제 제주도 여행계획을 참고해주세요.)



제주도에 차를 갖고 오는 건 매우 경제적이고 가족에게 편안한 선택입니다


저희가 배에서 방을 따로 빌리고 차를 선적했음에도 불구하고 3 가족 왕복항공비와 풀자차 쏘렌토 렌트비 및 유류비와 목포에서의 2박 숙박비를 합쳐도 훨씬 경제적으로 다녀왔습니다. 거기에 익숙한 차라 편안함은 덤이었죠. 차 위에 텐트도 있으니 숙박비를 아낄 수 있었음은 물론입니다. 다음번에 제주도를 간다고 해도 저희는 선적을 택할 듯합니다.


제주도에 가실 루프탑텐트캠퍼라면 제가 쓴 참고서를 한 번 꼭 읽어주세요


도움이 되실 겁니다. 꼭 필요한 부분만 적어두려고 했거든요. 부디 좋은 여행이 되시길 바랍니다.


제주도 루프탑텐트 캠핑을 응원하는 지붕 위 아빠 올림.

이전 23화 서귀포루프탑텐트 캠핑이 진실로 이곳만 가능합니까?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