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각오 Sep 17. 2022

가장 행복한 고민, 호치민 호텔 선정 호치민 1군~3군

호치민의 여행목적 기간에 따라 호텔 추천

여행의 목적에 따라 베트남의 여행지 선정을 했다면,

이후엔 정말로 행복한 고민들의 연속인 호텔을 선정하는 것이 남았다.


앞서 여행의 목적에 따라 다낭, 하노이, 나짱등을 간다면 호텔의 위치는 크게 중요하지 않다.

고민할 여지가 별로 없다고 봐도 무방하다. 

하지만 호치민의 경우엔 여행의 목적과 기간에 따라 호텔의 위치는 중요하게 다가온다.

5성급 호텔들과 어깨를 나란히 (?!) 할 수도 잇는 4성급 호텔들을 볼 수 있기에 특히나 쉽게 결정하기 어렵다.


그럴때는 크게 고민하지말고 호치민의 1-7군 정도만 고려하는 것으로 상당수 고민을 줄일 수 있다.


호치민 1군 
호치민의 대표적인 번화가로 호치민을 여행하는 이들이 다녀와야 하는 랜드마크 주요 포인트들이 다 있다.
호치민 1군

구글맵에 저장되어 있는 포인트들 실제 가장 많은 관광객이 숙소를 잡고, 관광을 하고, 쇼핑을 하는 곳이다.

이에 따라 엄청나게 많은 호텔들이 구석구석 자리잡고 있다. 

특히 호치민에서 대표적인 관광포인트인 베트남 통일궁 , 호치민 노트르담 대성당, 부이비엔 워킹스트리트, 벤탄시장 까지 모두 1군에 있어 이를 토대로 숙소를 정하면 왠만한 포인트는 도보로 이동 가능하다.


호치민 1군 추천 호텔 :

1. The Myst : https://goo.gl/maps/TPGBJytracqLLBRFA 

로컬 느낌이 물씬나는 실버랜드 계열의 호텔로 다른 체인 호텔들에 비해 크지는 않지만 아담한 수영장, 퀄리티 높은 조식 + 애프터눈티, 만족스러원 룸컨디션 까지. 호치민 5성 호텔 가운데 강력 추천

2. Au lac charner : 갈때마다 숙박하는 호텔로 시존 실버랜드 계열에서 Au lac 계열로 매각되었다. 서비스에 차이는 없었다. 미스트의 하위 호환 이지만 충분히 만족스럽다. 자세한 내용은 예전 포스팅을 참조.

https://brunch.co.kr/@gakugo/354

3. SILVERLAND SAKYO : 역시나 추천하는 호텔, 레탄톤 거리 (일본인거리)에 위치한 실버랜드 계열의 호텔로 일본풍의 호텔이다. 수영장이 없는 대신 루프탑에는 자쿠지가 있어 피로를 풀기에 딱.

https://goo.gl/maps/1LM88BSjxRK1A6n26

4. 그외 5성급 체인 호텔 : 인터컨티넨탈, 소피텔, 르메리디앙 등의 호텔은 호치민의 다른 5성급 호텔들에 비해 가격차가 상당하다. 체인이 아니라도 그랜드호텔, 카라벨호텔 같은 훌륭한 호텔도 있으니 참고.


호치민 1군 숙박 장점 : 다양한 여행지를 도보로 이동할 수 있다. 대다수의 로컬, 글로벌 맛집은 1군에 위치해있다.

호치민 1군 숙박 단점 : 밤낮 할 것 없이 시끄럽다. 다른 지역에 비해 비교적 숙박비가 비싸다. 공항에서 거리도 꽤 있는편이라 밤 늦게 오기엔 부담스러울수있다.


 호치민 2군
전형적인 부촌, 외교관, 주재원들이 주로 생활하는 지역
호치민 2군

2군 지역은 흔히 말하는 부촌이다. 머무를수 있는 호텔들은 상당히 제한적이고, 이지역에서 머무르려면 호텔보다는 괜찮은 AIRBNB를 찾는 것을 추천한다. 강변 뷰가 좋은 airbnb 라면 최고.

이곳의 특성상 고급 스파 / 마사지 서비스를 받아볼 수 있으며, 카페 와 바 역시 강변을 따라 찾아 볼 수 있다.


호치민 2군 추천 호텔

1. 미아 사이공 : 호치민 1-3군을 통틀어 호캉스를 하기에 가장 좋은 호텔이 어디냐고 물어보면 이곳 미아 사이공을 꼽는 이들이 많다. 특히 현지인들에게 묻는다면 70-80%는 이곳으로 대답한다. 

https://g.page/MiaSaigon?share

2. AIRBNB : 강변 조망이 가능하고, 1군과 인접해 있는 위치의 AIRBNB를 추천한다.


호치민 2군 숙박의 장점 : 호치민에서 가장 조용한 분위기, 고급 스파, 마사지 이용

호치민 2군 숙박의 단점 : 1군에서 거리가 상당하고, 공항에서도 가장 먼 위치, 선택 가능한 호텔이 많지않다.


호치민 3군
최근 가장 떠오르는 카페거리 트렌디한 레스토랑이 생겨나는 지역
호치민 3군

과거 모든 관광지, 카페, 음식점이 1군에 밀집해있었다면, 최근에는 괜찮은 카페들은 죄다 3군에 위치해 있다. 1군과 3군이 인접한 떤딘지역에는 카페투어를 하면서 소개한 카페들이 가득하다. 핫하게 떠오르는 식당이나 트렌디한 레스토랑 역시 이곳 3군에 생겨나고 있어 이곳에 머무르며 다녀보는 것을 추천한다.


호치민 3군 추천 호텔

1. La vela 호텔 : 라벨라 호텔은 비교적 최근에 지어진 호텔로, 루프탑 수영장에 오르면 호치민 전역을 한눈에 내려다 볼 수 있다. 5성급 호텔임에도 불구하고 10만원 초반의 가격대로 룸컨디션도 훌륭하다. 조식도 만족스러운편이나 호텔의 규모가 상당한 편이라 조식시간 식당은 번잡하다.

https://goo.gl/maps/g48n52XpT9WpGsXj9

2. 시타딘 리젠시 사이공 : 서비스드 아파트인데 3박 이상 머물경우엔 강력 추천한다. 간단한 조리도 가능하고 세탁도 가능한 숙박 형태라 예전 여행에서 7일씩 머무르곤 했다. 조식은 선택장애가 오지 않도록 간단한 메뉴 선택을 통해서 결정하는 형태로 호불호가 있을 수 있다. 

https://goo.gl/maps/Ca4v1UXPtoR3mw5Y7


호치민 3군 숙박 장점 : 다양하고 트렌디한 카페 / 레스토랑이 지천에 널려있다. 1군과도 비교적 가깝고 공항에서도 가까운 편이라 위치로는 최적

호치민 3군 숙박 단점 : 단점은 딱히 없는 편.


글이 길어지니 4군, 5군, 7군 및 기타 지역은 다음 글에서 정리하는 것으로,

다만 4군에서 그이후 지역은 특수한 목적이나 특별한 경우에 따라 머무르는 경우가 있으니 실상 관광객은 호치민 1군이나 3군에서 숙박하는 것을 추천한다.


이전 06화 호치민 카페 투어 PART1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