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 몇가지
퍼널 진입률과 전환율 모두 중요: 제품 성장에 있어 퍼널 진입률이 낮으면, 전환율이 높아도 큰 영향을 미치기 어렵습니다. 따라서 진입률과 전환율을 모두 고려해야 합니다.
MECE 원칙으로 가설 설정: 문제 해결에 대한 우선순위를 정할 때는 MECE 원칙에 따라 가설을 세우고, 임팩트를 예측해야 합니다. 사용자의 문제 해결 정도도 함께 고려하세요.
MECE 원칙은 모든 요소가 서로 겹치지 않고, 모든 요소를 합치면 전체 문제에 대한 완전한 그림을 제공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는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문제 해결을 위한 기본적인 분석 방법입니다
최종 목표를 기억하며 생각 열기: 퍼널과 데이터에 너무 몰두하지 말고, 최종적으로 개선하고자 하는 지표를 항상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이들은 단지 수단에 불과합니다.
데이터 분석 환경의 불완전함에도 행동하기: 완벽한 데이터 분석 환경이 없더라도, 현재 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을 찾아 제품을 성장시켜 나가야 합니다.
빠른 기획과 실행 추구: 데이터가 부족한 신규 기능의 경우, 빠르게 기능을 출시하고 그 결과를 바탕으로 판단하세요. 빠른 행동을 추구하는 환경을 만드는 것도 중요한 능력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