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텃밭사유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아란도 Apr 27. 2024

  파릇한 상추들과 다양한 디자인 텃밭 풍경

2024 봄날 텃밭



제라의 뜰에서 가져온 미나리와 연잎 양귀비를 심어야 해서 몸을 이끌고 텃밭에 갔다. 미나리꽝에 물이 너무 빨리 빠지고 또 흙이 많이 차 있어서 보수 공사를 했다. 이왕 땅을 판 거 하나 더 팠다. 그것은 연못이다.


미나리와 연잎양귀비를 잘 심었다. 그 사진은 다음번에 올리기로 한다. 괜히 뒤를 따라다니다 얻어온 것이다 ㅎ. 잘 자랄 것이라고 믿는다.


텃밭에 가서 이야기를 나누고 마무리 인사하다 보면 한 사람 한 사람 씩 모여들어 이야기 삼매경이 된다. 텃밭에 관한 이야기만 하는데도 늘 이야깃거리는 풍성하다. 무엇보다 올해 텃밭은 작년보다 한결 더 정갈해졌다. 그리고 사람들이 텃밭 두둑 디자인을 다채롭게 한다는 것이다. 우리는 텃바대장님에게 그간의 이야기를 들었다. 겨울을 지나고 만나니 사람이 모두 새롭게 여겨졌다. 쉼이란 놀라운 효력을 발휘한다. 텃밭이 2~3년 동안 변화하는 과정에 관해 이야기를 나누며 올해도 즐겁게 잘해 보자고 파이팅 하였다. 개인적으로도 뿌듯한 이야기들을 들려주셔서 감사했다. 건강하시기를 기원한다.


몇몇 텃밭은 그야말로 테라스가 있는 정원들로 변화했다. 사람이 직접적으로 쉴 수 있는 공간으로의 변신이었다.

"카페 개장은 언제 해요~"

이러한 말들이 꽃처럼 흐드러지게 피어났다.

어여쁜 텃밭이 사람들을 움직여 그 자신을 변화시키고 있다. 텃밭도 아름다워지고 싶었던 것이다. 예전에 이러한 내용으로 글을 쓰려다 메모만 해놓고 쓰지 않았던 글이 있는데 마저 마무리해야지 싶다.


하도 시작한 게 많아서 무엇부터 가지런히 정돈을 해야 할지 막막하다~~~

그래도 올해 텃밭도 재미나게 즐겨보기로 한다. 올해는 텃밭에서 넝쿨 식물은 재배를 못 하게 되었다. 호~~ 일이 줄어들어서 나는 괜찮다.


미나리꽝 보수 공사 중


새로 만든 연못


간격 벌려 심은 상추. 이 사진을 보고 있으니 예전에 썼던 어떤 글이 생각난다



이웃텃밭/ 예술이 된 텃밭


배수로가 대박이다


너는 누구일까요~~?


두둑 안에 돌로 경계를 가르고


두둑 안에미나리꽝


두둑의 형태


너는 누구일까요?


이웃텃밭/ 아~ 기분 꽃같네


이웃텃밭/ 아늑한 휴식


이웃텃밭/ 오며 가며 휴식을 공유하는...


이웃텃밭/ 꽃 정원


으아리 꽃


으아리 껓이 넝쿨 지지대 타고 잘 오를 듯하다


휴식과 두둑


지나는 행인 1 ㅋㅋ


이웃텃밭/ 서로 나눔하며 정보공유


이웃텃밭/ 화조를 중앙에 심었다


이웃텃밭/꽂쩡원


이웃텃밭의 기하학적 구조


연두빛노랑의 귀여운 상추와 흙과의 대조


이웃텃밭/ 고랑을 미나리꽝으로


이웃텃밭/ 봄날에는 어린 상추가 제일 부지런하다



#월곶텃밭 #월곶도시농업 #텃밭예술 #텃밭은미학이다 #텃밭과삶과공동체

매거진의 이전글 봄날은 시작되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