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브런치북 삶은유 22화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선명한 새벽빛 Oct 02. 2016

하늘은 있잖아

없긴 뭐가 없어

먹구름 낀 듯 깜깜했다


바뀌려고 해 봤자

그래 봤자 똑같아

내가 한심하더


뒤쳐질까 봐

도태될까 봐

남들 눈치만 봐


이 모든 허상

이대로는 헛방

인생 뭐 있나?


그래 뭐 없지

다 없는 거지

의미도 없지


그럴 줄 알았지?


착각하지 마

머무르지 마

없지 않잖아


있잖아 여기

진짜인 하늘은

그대로 있잖아


먹구름이 가려 봤자

하늘이 없어지

그냥 잖아


있음도 모르고

없음도 모르고

아는 게 뭐야


없지 않고 있잖아 바보야




나에게 하는 소리다. 나를 꼭 쥔 채 가짜인 나의 입장에서 내가 버리고 싶은 것만 버리고 그 내가 더 나은 사람이 되길 바랐다. 이렇게 쉽게 끝이 나는 것을. 마음으로 하는 것일 뿐인데 왜 나는 버리는 것을 두려워 했을까? 그저 다른 이의 눈에는 보이지도 않는 가짜 마음, 그저 생겼다가 사라지는 먹구름을 걷어내는 것이었는데.


머리로는 '그래, 가짜는 없는 거지' 하면서 거기에 머무르느라 힘만 들었다. 스스로 먹구름이 되어 나는 먹구름인데.. 하고 버티고 있는 꼴이라니. 가리고 있는 가짜 내가 없어지고 진짜 나를 찾는다는 것은 정말 엄청난 거였다. 이제껏 없는 것을 있는 줄 알고 있는 것을 없는 줄 알았는데. 없긴 뭐가 없어, 먹구름 걷히니 하늘이 이렇게나 밝은데.

이전 21화 찢어진 구름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