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브런치북 삶은유 19화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선명한 새벽빛 Jul 14. 2017

터널

나와야 한다

끝에서 멀어질수록

온 세상이 캄캄하다

에 가까워수록

온 세상이 밝아진다


끝을 만나고 나서야

온 세상 너머를 안다

터널을 벗어나서야

터널 속이었음 안다




끝없는 터널 속을 헤매는 듯한 기분이 들 때가 많았다. 캄캄한 어둠속에서 작은 한 걸음을 내딛는 것조차 두려운 일이었다. 그러나 내가 '온 세상'인 줄 알았던 어둠은 그저 스스로 만든 터널일 뿐이었다. 삶은 하나의 터널이라 그것을 전부라고 생각하고 살지만, 그 속에서 나와야 진짜 삶을 안다. 진짜 세상을 만난다.


이전 18화 바람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