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Will Nov 09. 2022

거슬리지 않도록

눈치껏

19년 전 군 복무 시절 비 오는 날 훈련을 받고 단독군장을 하고 땀을 흘린 상태로 식당에서 줄을 서서 식판에 음식을 뜨고 있었다


뒤에 있던 미군이 나에게 안경을 똑바로 쓰라고 충고했다


그때 내가 쓰던 안경은 김서림 방지가 안 되는 안경이라 김이 서려 앞이 보이지 않았고 군복 호주머니에 넣으면 안경이 휘어지거나 부러질까 싶어서 나는 배식 줄을 스면서 안경을 거꾸로 머리 뒤로 썼다


나 그 모습이 미군의 눈에는 내가 멋을 부리는 것으로 생각했거나 선글라스처럼 쓰는 것으로 생각했거나...


눈에 거슬렸던 것이다


나는 바로 안경을 벗어서 한 손에 쥐고 또한 식판도 잡았다 그리고 다른 한 손으로 음식을 펐다


나는 다른 선임들과 함께 식사를 해야 했고 식사 자리는 최고선임이 정했기에 식사 자리를 미리 잡고 소지품을 놓을 수가 없는 상황이었다


그나마 나는 그 미군에게 내가 처한 상황을 설명하지 않고 바로 안경을 벗어서 손에 쥐었더니 추가적인 충고나 경고를 받지는 않았다


살아보니 그냥 거슬려서 마음에 들지 않아서 시비가 붙고 말다툼부터 주먹다짐까지 다양한 일들이 벌어진다


가능하면 순조롭게 무탈하게 사건사고 없이 지내야 좋을 것 같다


오늘 퇴근길에 콩나물 국밥을 먹는데 안경에 김이 서린다


이전 01화 역마살 부릉부릉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