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Andysik Jun 23. 2019

블랙미러 시즌5의 에피소드가 3개인 이유

+ 넷플릭스X브런치 콜라보 스페셜 굿즈 후기

블랙미러 시즌5 에피소드는 3개가 끝?

6월 초에 공개된 블랙미러 시즌5는 2017년 12월 이후 약 1년 6개월 만에 돌아온 정규 시즌 방영이었다.

아시다시피 블랙미러 시즌 1과 2는 영국 방송사 Channel4에서 운영했고, 이후 블랙미러 시즌3과 4는 넷플릭스가 운영해왔다.


블랙미러 밴더스내치 : 최초의 인터랙티브 작품


그리고 2018년 작년 12월 갑자기 시즌 형태가 아닌 단독 필름 형태로 블랙미러 밴더스내치가 갑자기 등장했다.

이후 6개월이 지나 시즌5에서는 3개의 에피소드만이 우리에게 모습을 드러냈다.


많은 사람들이 기대하고 기대해왔던 블랙미러 시즌5.

사실 넷플릭스가 운영하고 방영했던 시즌 3과 4는 에피소드가 각각 6개씩이었다.


당연히 시즌5도 6개일 거라 예상했던 것과 달리 3개의 에피소드뿐이었다.

앞으로 더 나오는 것인지? 아니면 에피소드 3개가 전부인 건지?



블랙미러 시리즈 감독인 찰리 브루커가 The Wrap에서 인터뷰한 내용을 발췌해보면 이유는 다음과 같다.

(다소 의역이 포함되어 있어 원문을 참고하고 싶다면, 위의 기사를 클릭하시길)


에피소드는 3개가 전부다. 히스토리를 보자면 원래 시즌1과 2는 각각 3개씩이었다. (장난)

물론 자세하게 말하자면 이유가 있다. 원래 (작년에 개봉한) 밴더스내치가 시즌 5의 일부였다. 시즌5의 첫 번째 에피소드인 스트라이킹 바이퍼스는 사실 밴더스내치보다 먼저 촬영에 들어갔다. 이후 밴더스내치가 예상보다 점점 스케일이 커졌고, 옵션을 고려해야 했다. 
a) 이대로 시즌을 진행한다.
b) 밴더스내치 자체를 따로 공개한다.

우리는 '다른 에피소드들도 준비 중이고 서로 보완도 되는 이야기들이다'라고 생각했다. 모든 촬영이 끝날 때까지 시청자들을 기다리게 하던지 아니면 밴더스내치를 선공개하고 이후 이것들을 빠르게 공개하던지. 
-The Wrap 인터뷰 중-


다시 말해 밴더스내치가 시즌5의 에피소드 일부였으나 스케일이 커져서 따로 영화로 공개했고, 이후 에피소드들을 빠르게 촬영해 (약속한 대로) 빠른 시일 내에 공개하기로 마음먹었기 때문에 에피소드가 3개라는 뜻이다.


들여다보면 가능한 빠르게 진행해야 했기에 에피소드 6개를 채우기 힘들었다는 말인 것 같다.



넷플릭스X브런치 콜라보 스페셜 굿즈 후기

저번 글에서 말했듯, 이번 넷플릭스X브런치 콜라보레이션 프로모션에 당첨되었다.

블랙미러 시즌5를 하루 만에 감상하고 글을 남겼다.




그러고 며칠이 지나고, 집으로 블랙미러 스페셜 굿즈가 도착했다.


저 위에 보이는 봉투에는 넷플릭스 3개월 무료 이용권이 들어있었고, 왼쪽 아래는 블랙미러 스티커였다.

개인적으로는 오른쪽 아래에 있는 저 카드덱이 마음에 들었는데, 각 시즌 각 에피소드의 핵심 장면을 캡처해 만들어져 있는 카드였다.


다음에도 꼭 이런 굿즈 많이 출시했으면 좋겠다...(덕후)



매거진의 이전글 블랙미러 시즌5, 마일리 사이러스와 AI 스피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