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ssong Jul 18. 2022

나를 적립하기로 했다

인생은 선택 결과는 수긍

항상 믿어왔다


내가 괜찮은 사람이 되어야

내가 좋은 사람이 먼저 되어야만

그런 사람을 만날 수 있다는 말을


그런데 시간이 지날수록

이 말을 의심해보게 된다


난 나랑 대화코드 잘 맞고

가치관 비슷한 괜찮은 사람을

만나고 싶었던 건데


그런 사람 만나는 건

그리고 그런 사람을 만나도

나와 잘 될거라는 건

쉽지 않다는 걸

알아가고 있기 때문이다


내가 성숙하지 못해서인가

그런 사람이 되지 않아서

그런 건가 많은 생각을 해봤지만


결론은 아니다


아직 내 인연과 타이밍이 안 맞아서

만나지 못한 거다


지금 이대로 흘러갈 것 같은 사람도

인연이라면 다시 만나게 될 것이고


반대로 지금 내 곁에 있는 사람도

인연이 아니라면 언젠가

떠나게 될 것이다


언제나 선택과 결정의 연속이고

그게 나의 인생을 바꾸고 갈지 모르지만


나는 의심하지 않기로 했다


충분히 괜찮은 사람이 되기 위해

나로 살기 위해

나의 생각과 가치관을 적립하고 있고


내 인연은 때가 되면

만나게 될 테니까


못 만나면 어쩔 수 없지 뭐

매거진의 이전글 벼랑 끝에 서 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