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새벽 Aug 10. 2024

외계인

우주에 놓인 한 이방인

가만히 거울을 들여다보고 있자니,

오늘 따라 내가 평소와 다르게 느껴진다.


달려있는 눈, 코, 입..

양 귀,

콧대에 놓인 안경,

그 안경을 고쳐쓰는 손,

손에 느껴지는 감촉,


그 모든게 낯설다.


내가 짓는 표정,

내가 내뱉는 말,

내가 하는 행동.


일관되지 못한 감정.


현실을 자각했을 때 제일 강하게 드는 것인 낯선 느낌이다.


붕 뜨는 기분이다.


그런데 이상하게도 마음을 다잡게 된다.

그래, 이렇게 살자.

그래, 저렇게 살자.


우주에게 있어서 지구는 코딱지만 하다.

지구에 있어서 우리나라 또한, 코딱지만 한다.

그 나라에 있어서 나는, 나는?...


그런 내가 온갖 감정을 겪으며,

오늘 또한, 하루를 살아간다.


묘한 기분이 든다.

때로는 웃기게도 그런 먼지만한 나니까, 대충 살자 싶다가도

그럼에도 그 먼지를 누군가의 손가락이 쓸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열심히 살아보자 한다.


멀리서 보자면 검은 점으로 밖에 보이지 않지만

그런 점이 나름대로 인생을 살아가며, 온갖 사건과 감정을 겪어낸다.

그런 상황 속 때로 자신은 스스로에게 낯선 느낌을 받는다.


왜 낯선 기분을 받나 생각해보았다.


크게 신빙성은 없다.


첫 번째, 가끔 인간은 자신을 자각할 때 외계인처럼 느낀다.

두 번째, 낯선 나를 통해 반복되는 지루한 삶을 새롭게 느끼도록 한다.


두 번째가 그나마 그럴싸하다.

반복되는 삶 중 낯선 느낌을 통해 나를, 내 인생을 돌아보게 된다.

우주에서는 외계인일 내가.

 

토요일 연재
이전 01화 낯설다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