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작가 정용하 Nov 29. 2022

나와 세상 사이의 벽

순간을 글이다



나는 어떤 곳에 있더라도,

그곳이 수려한 풍경의 곳이라도

그저 나의 생각에 빠져

그 순간을 제대로 즐기지 못하거나

아무 감흥도 느끼지 못할 때가 많다.



그래서 여행이 내겐 별 흥미 없는 일이다.

나는 어디에 있느냐보단

나만의 온전한 시간이 확보돼 있느냐를

중요시 여긴다.



그런데 그게 내가 이 세계에

온전히 녹아들지 못했다고 느끼는

이유일 수도 있겠단 생각이

불현듯 들었다.



나는 나의 생각에만 너무 빠져 있는 것 아닐까.

그것이 다른 사람과 같이 호흡하고 소통하는 데

늘 문제를 줬던 것 아닐까.

나도 모르게,

타인이 나에 거리 뒀던 요인이었지 않았을까.



그게 내가 혼자서

외로운 길을 걷고 있단

느낌을 받게 된 이유이지 않을까.



-22.11.29.





매거진의 이전글 올해 가장 추운 날씨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