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시간 쌓기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일상이 명화스러운 Sep 14. 2021

아무 일도 없다

소리없는 전쟁..

어떤 글을 써야할지 막역할 때가 있다.

할 말도, 하고 싶은 말도 없이 세상이 아무 일도 없는 듯..

그냥 살아 숨쉬고만 있는 날들


그런 날들이 내게 이어진다고 해서

세상이 정말 아무일도 없는 곳은 아닐 것이다.


영화 속에 화면처럼 나는 정지해 있지만, 세상 사람들은 발빠르게 내 앞뒤를 스쳐 지나간다.

세상이 바쁜 듯이

그러면, 나는 왜 멈춰있는 것일까도 생각한다.


이 총성없는 전쟁터에서 나만 소리제거 상태인걸까..

나의 세상은 전쟁 중이고, 회색이지만, 아무 소리도 들리지 않았다.


나는 이제 울고 싶지 않다.

다만, 혼자 숨 죽이고 있었고, 여전히 숨 죽인체 혼자다.

매거진의 이전글 좌절의 총량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