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달빛시 Jan 10. 2019

위대한 삶은 감자

음식들의 시 12

겨울 나던 감자가 허연 발톱을 내밀었다

- 먹으려면 먹어봐 너 죽고 나 죽을 겨!

독 묻은 으름장 따위 못 들은 척

칼로 감자의 발등살 도려내었다

후두둑싱크대 위로 떨어지는 발톱들 두려움들 아니 새싹들

그대로 두었다가 사르르 녹는 봄, 흙살 품에 안겨주었다면

팔 뻗고 허리 펴고 주렁주렁 자식도 낳았을 텐데

껍질 벗겨 복보글 냄비 속에 귀양보낸 후

마지막으로 감금시킨 장소는 나의 목구멍

꽃 피우고 뿌리 내리고 하늘 우러를 기회 앗았으니

이젠

감자 두 개 몫은 하며 살아야 하는 건 아닌지

그 정도의 삶은 살다가야 하는 건 아닌지     





위대한 삶은 감자 (2015. 12. 20.)

매거진의 이전글 당신과의 비빔밥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