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Breeze Jun 03. 2024

No Risk, No Story

물리학이론으로도 나는 빛이고, 종교적 관념으로도 나는 빛이고, 디즈니 Wish의 비유로도 나는 빛(Star)이다. 빛은 밝다. 빛으로 존재했을 때 매우 숨숨했을 것이다. 그래서 어둠과 빛이 있는 이곳에 태어나서 알록들록 색을 입어보러 왔다. 나는 나로 존재하며 삶을 경험하러 왔다. 이 수많은 감정들, 생각들, 움직임 등을 경험하러 말이다.


난 내가 지금 무엇을 원하는지 모르겠어 답답하거나 막막할 땐 지금, 이 순간을 원하나보다ㅡ하고 내맡긴다. 바로 지금 이것을 원하고 있구나,하며 말이다. 그 막막함을, 답답함을, 불안감을 내가 선택하고 원하는 것이구나.


지금, 이 순간 나는 삶의 목적은 삶 자체다. 이것저것 , 엉망진창, 알록달록, 다채롭게, 밍숭맹숭 ㅡ 행위의 화려함을 원하든, 마음의 평화를 원하든, 일상의 단조로움을 원하든 ㅡ 그 무엇이든 삶을 통해 살고 싶어서 존재하고 있다.


No Risk, No Story - 짜릿해질 수록 삶은 풍성해진다



매거진의 이전글 아빠가 가장인 이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