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애매한 인간 Mar 23. 2021

#이모티콘 'ㅡㅡ'의 의미

애매한카페를 운영하며 있었던 일이다. 

손님이 어느 순간 대화의 끝에 'ㅡㅡ'를 항상 붙이기 시작했다.

처음에 나는 무언가 실수했나 걱정했다. 내 말투가 손님을 조금 언짢게 해 드렸나?

혹시 그랬다면 그럴 의도가 아니었음을 강력하게 어필하기 위해 '요' 끝에 'ㅇ'을 붙여 '뭐뭐했어용?'이라고 말하기도 하고, '!' 느낌표를 사정없이 남발하며 발랄하게 답변하고자 부단히 애썼다.

내 파이팅 넘치는 노력에도 불구하고 손님은 끊임없이 대화의 끝에 'ㅡㅡ'를 붙였다(흑 ㅠㅠ)

손님과의 대화가 끝난 이후에도 나는 하루 종일 그 문제로 고민했다.

'내가 은연중에 무슨 실수를 했을까?'


그렇게 시간이 며칠 지나고 엄마한테서 답을 얻었다.

"그거 웃는 건데?"

"응? 이게 왜 웃는 거야. 기분이 언짢아서 흥 ㅡㅡ 이런 거지"

"아니. 잘 봐"    


아. 


(ㅡㅡ)가 (*^^*)의 의미였구나.


자애롭당.


이전 28화 #짝꿍의 인스타그램은 깨방정ㅋㅋ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